에어부산, 9월2일 인천-칭다오 주1회 신규 취항
기존 부산-칭다오 노선과 함께 두 거점에서 연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과 부산에서 칭다오를 연결한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과 부산에서 칭다오를 연결한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부산과 중국 칭다오를 연결한다.

에어부산은 9월2일부터 주1회 규모로 인천-칭다오 노선에 신규 취항,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공항과 김해공항 두 곳에서 칭다오 노선을 운항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인천공항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5분에 출발해 칭다오 자오둥공항에 오전 10시55분 도착하며, 귀국편은 현지 공항에서 같은 날 오후 3시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후 5시40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40분 소요되며, 항공기는 232석의 A321neo가 투입된다.

에어부산은 현재 김해공항에서도 매주 목요일 주1회씩 부산-칭다오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번 인천 출발 신규 취항으로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공항과 김해공항 2개 공항에서 칭다오 노선을 운항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중국의 입국 제한 정책 고수로 중국의 하늘길이 여전히 막혀 있지만 필수 이동 수요의 항공교통 편익 제고를 위해 인천-칭다오 노선을 개설하게 됐다”며 “이번 인천-칭다오 취항을 통해 우리나라 양대 거점인 부산과 서울에서 칭다오를 더욱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