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주요여행사 등 28명 대상으로 한국 팸투어
K-아트 소재로 한 방한상품 개발…업계 교류도

대만 주요 여행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3년 만에 한국 팸투어가 진행된다. 사진은 공항 환영행사 모습 / 한국관광공사
대만 주요 여행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3년 만에 한국 팸투어가 진행된다. 사진은 공항 환영행사 모습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로 끊어졌던 한국-대만 간 관광교류 재건에 시동이 걸렸다.

한국관광공사는 8월30일부터 9월4일까지 대만 내 주요 여행사인 캉푸(Cola)여행사, 숑스(Lion)여행사 등 총 28명의 대만 여행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국내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팸투어는 대만·일본·마카오 대상 8월 한시 무비자 제도가 10월31일까지 연장된 시점과 맞물려 대만 관광객 방한 수요를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9월3일부터 입국전 코로나 검사가 폐지되는 것도 호재다.

대만 관광 유관 인사들의 방한은 2019년 이래 약 3년 만이다. 이번 팸투어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및 국내 최대 규모의 전람회인 키아프(KIAF)와 연계해 ‘K-아트’를 소재로 방한상품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와 키아프를 참관하고, 강릉 아르떼뮤지엄과 하슬라 아트월드를 방문한다. 또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에서 한국관광 대표 콘텐츠 특별 기획전도 시찰할 예정이다.

단절됐던 한국-대만 관광업계간 네트워크를 재건하는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다시 만난 한국’이라는 주제로 한국-대만 관광업계 관계자 120여명이 참여하는 관광교류의 밤과 트래블마트 행사가 열린다.

관광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은 “대만은 코로나 유행 전까지 국내 모든 국제공항에서 대만행 직항 노선이 있었고, 연 125만명이 방한한 주요 시장이었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관광상품 뿐 아니라 K-아트를 테마로 한 SIT(특별관심관광) 상품을 개발해 향후 방한 시장층 구성을 한층 다변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