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웹로그 데이터 활용해 트렌드 분석
전월대비 서유럽, 튀르키예, 오사카 관심도 증가

노랑풍선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했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했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분석한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7~8월 여름휴가는 동남아가, 추석 연휴 등 대체휴무가 있는 9~10월에는 유럽과 같은 장거리 여행지의 인기가 높았다.

노랑풍선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수요를 예측하고, 여행 희망 지역이나 출발 시기 등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했다. 8월 간 노랑풍선의 PC와 모바일 유입량은 전월대비 약 70%가 증가했다. 노랑풍선은 7월에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감소추세를 보였지만, 확진자 증가세가 둔화하자 8월 초부터 유입량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여름휴가시즌인 7~8월에는 동남아(베트남‧태국), 일본(오사카‧규슈) 등 휴양 목적의 단거리 지역에 관심이 높았으나 대체휴무가 있는 9~10월에는 유럽, 지중해, 튀르키예 등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월대비 관심도 상위지역은 ▲서유럽 ▲튀르키예 ▲오사카 순이었다.

또한 관심도가 높은 지역이 실예약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상품 클릭 추이는 실예약 전환에 유의미한 연관성을 보였다. 그 중 ▲이탈리아 일주 9일 ▲이탈리아‧스위스 8일 ▲서유럽 3국 9일(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등 서유럽 상품의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유럽지역 상품 기획전과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유튜브, 카카오톡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장거리 지역 홍보에 집중했다”라며 “네이버, G마켓 등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덕분에 상품 노출 효과가 두드러졌다”라고 분석했다.

키워드

#노랑풍선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