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와 업무협약 맺고 마케팅·상품 개발 협력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제천시가 9월30일 업무협약을 맺고 명품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KATA와 제천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 협력, 제천시 관광상품 개발·운영·판매 증진을 위한 노력을 함께한다. 특히, 명품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울러 제천시는 KATA 특별회원 가입 등 여행업계와의 교류 증진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KATA 오창희 회장은 “제천은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적 유산 등이 다양한 곳”이라며 “특히, 약선음식이 유명한 한방특화도시 제천인 만큼 볼거리와 먹거리 등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객에게 제천시를 알리는 데 힘쓰고,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 및 판매 증진에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30일 청풍레이크호텔에서 진행된 KATA-제천시 업무협약식에서 KATA 오창희 회장과 김창규 제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여행업협회
9월30일 청풍레이크호텔에서 진행된 KATA-제천시 업무협약식에서 KATA 오창희 회장과 김창규 제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여행업협회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