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부터 2달간 5개 도시 300회 영상 송출
11월 중순부터 온라인 CNN서 홍보기사도 발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CNN을 통해 5개 관광거점도시(부산·안동·강릉·전주·목포)의 숨겨진 매력을 홍보한다.

관광거점도시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지역관광도시 육성 사업이며, 공사는 국제관광이 재개되는 시점에서 관광거점도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선제적 유치를 위해 이번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

10월 7일부터 부산을 시작으로 5개 도시의 홍보영상이 165개국 CNN 채널을 통해 2달간 약 300회 송출된다. 홍보영상 부산편에서는 해운대, 감천문화마을을 비롯해 길거리 음식인 어묵, 씨앗호떡 등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노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안동편에서는 하회마을 및 예끼마을, 선상수상길 등을, 목포편에서는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 시화마을 등을, 전주편에서는 한옥마을, 경기전과 덕진공원, 팔복예술공장 등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강릉편에서는 경포대, 정동진, 커피거리 등 각 지역의 랜드마크 및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월평균 1억명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하는 CNN 웹사이트에 기사 홍보도 진행한다. ‘Journey Across the Land of Morning Calm(조용한 아침의 나라로의 여행)’를 주제로 11월 중순부터 약 한 달 동안 각 관광거점도시의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 이용 지역관광개발팀장은 “코로나19의 감소세가 완연해지며 국제관광이 재개되는 지금이 한국관광 홍보의 적기”라며 “CNN을 통해 관광거점도시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관광객이 관광거점도시와 인근 지역 도시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CNN을 통해 5개 관광거점도시(부산·안동·강릉·전주·목포)의 숨겨진 매력을 홍보한다 /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CNN을 통해 5개 관광거점도시(부산·안동·강릉·전주·목포)의 숨겨진 매력을 홍보한다 /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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