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호텔‧투어 등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 강연
한국 여행시장의 트렌드, 인플루언서와의 만남
10월20일까지 얼리버드 등록…최대 27% 할인

온라인 여행 기술&마케팅 공유 콘퍼런스가 3년 만에 돌아온다. 타이드스퀘어와 WiT(Web in Travel)가 공동 주관하는 ‘WiT Seoul 2022’가 11월1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Hello, New World’라는 주제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글로벌 여행 콘퍼런스 WiT Seoul 2022가 11월1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다 / 타이드스퀘어
글로벌 여행 콘퍼런스 WiT Seoul 2022가 11월1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다 / 타이드스퀘어

WiT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해 여행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글로벌 여행 콘퍼런스로 지난 16년 동안 서울을 비롯해 싱가포르, 도쿄, 런던, 암스테르담 등 세계 여러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제는 ‘변화된 새로운 세상을 반갑게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잠시 주춤했던 기간에 여행업계에 도입된 새로운 기술과 달라진 고객 행동, 신설된 스타트업 등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세션이 준비됐다.

올해 ‘WiT Seoul 2022’에는 대한항공, 익스피디아, 아코르 호텔 그룹, 티웨이항공, 하나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등 국내외 분야별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주제별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Aviation: Preparing For The New World(항공) ▲New World of Hospitality(호텔) ▲New World of Experiences: A Global View(투어&액티비티)를 비롯해 약 15개의 다양한 세션이 테마별로 진행된다. 한국만의 독특한 IT 생태계 구성과 유행에 민감해 진입장벽이 높은 한국 시장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주요 인플루언서를 만나고, 동시에 여행의 최신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한영 동시통역 리시버를 제공하며 행사 후 가벼운 와인과 함께 하는 자유로운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사전 등록은 10월2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정상가에서 최대 27% 할인된 얼리버드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2매 구매시 1매 50% 할인, 3매 구매시 1매 무료 등 추가 구매자를 위한 특전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