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스타트업 버디파이 앱 출시
지역민이 제공하는 P2P 경험 상품 판매

             스타트업 버디파이(budify)가 MZ세대를 위한 로컬여행 비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 버디파이
             스타트업 버디파이(budify)가 MZ세대를 위한 로컬여행 비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 버디파이

고려대학교 스타트업 버디파이(Budify)가 MZ세대를 위한 로컬여행 비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버디파이는 엔데믹 이후 여행시장의 트렌드가 현지 중심으로 변화할 것으로 판단해 로컬여행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OTA를 창업했다고 밝혔다. 2021년 8월 사업을 시작한 후 1년간 전략적으로 사업화했다. 최소기능제품(MVP)을 활용해 고려대학교, 유타대학교, 조지메이슨대학교 등 외국인 교육기관과 B2B 계약을 체결했으며, 방한 외국인 5,000여명에게 1억5,000만원 규모의 로컬여행 서비스를 제공했다.

버디파이 옥재원 공동대표 / 버디파이
버디파이 옥재원 공동대표 / 버디파이

현재 서울, 제주, 부산 등 지역민이 직접 제공하는 P2P 경험 상품 120개를 판매한다. 동시에 국내 로컬 크리에이터가 제작하는 다양한 이색 로컬 콘텐츠를 방한 외국인 대상으로 배포했다. 또 한국여행을 원하지만,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여행객을 위해 국내 VR&AR 경험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버디파이는 이번 모바일 앱 출시로 국내 인바운드 여행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시장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버디파이 김규현 공동대표는 “우리는 사업의 본질이 시장에 전달할 가치와 그로부터 실현되는 수익에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고, 옥재원 공동대표<사진>는 “K-콘텐츠를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여행객 증가가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 인바운드 시장에서 기회를 찾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