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LIVE 론칭 1주년…올해 누적 시청자수 93만명
10월부터 주2회 방송, 임직원 쇼호스트 8명 선발해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의 시청자수와 예약이 증가하면서 정규 방송을 확대하고 임직원 쇼호스트를 활용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의 시청자수와 예약이 증가하면서 정규 방송을 확대하고 임직원 쇼호스트를 활용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를 강화한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론칭 1주년을 맞아 정규 방송을 확대하고 임직원 쇼호스트를 활용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하나LIVE는 최신 여행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가격의 국내외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LIVE는 1년간 총 54회 방송했다.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수 93만명, 누적 방송 조회수 140만회를 기록 중이다. 그중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방송은 ‘메이필드 호텔 서울(12.7만회)’이었고, 방송 중 예약 매출이 가장 높았던 방송은 ‘스위스 일주 8일’, ‘괌 자유여행 4, 5일’, ‘리솜 리조트 전 지점’ 순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시청자수와 예약 증가 등 고객 성원에 힘입어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최초 격주 단위로 진행되던 방송을 지난 4월부터 주간 단위로 전환했고 10월부터는 주2회 방송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실시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 판매 방송 ‘하나LIVE 게릴라’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LIVE 게릴라는 방송 상품을 가장 잘 아는 임직원을 쇼호스트로 활용해 콘텐츠 전문성과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하나투어는 이를 위해 8명의 임직원 쇼호스트 1기를 선발하고 사내 스튜디오에서 100% 자체 제작하고 있다. 임직원 쇼호스트 중 유럽상품1팀 김종서 수석은 지난달 17일 이집트 편, 동남아상품1팀 이한별 선임은 24일 베트남 다낭 편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1주년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방송 전용 상품 구매 고객 중 23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 갤럭시 버즈2 프로 등을 증정하고 방송 중 쇼호스트 돌잡이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