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10월 패키지여행 예약자 중 31% 차지
2~4명 단독 풀빌라‧취향 반영한 테마 상품 인기

MZ세대가 해외여행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 현황(연령 미 기입자 제외)을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은 31%로 전년 동월 9%보다 22.0%p 증가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0월의 15.7%에 비해서는 15.3%p 확대됐다. 인터파크는 자유여행을 선호했던 MZ세대들이 간편한 출입국 절차와 안전한 여행을 즐기고자 패키지 상품 이용을 확대한 것으로 분석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여행지 중 1위는 태국 방콕(17.7%)으로 나타났다. 이어 일본 도쿄(8.9%), 베트남 나트랑(7.5%), 베트남 푸꾸옥(6.0%), 미국 괌(4.5%) 등 순으로 단거리 여행지가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파크는 모르는 사람과 여행하는 것을 꺼리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내가 만드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베트남 인기 여행지인 다낭‧나트랑‧호찌민을 최소 2~4명 출발 조건 등 소수 지인끼리 전 일정 단독으로 풀빌라를 즐기는 상품을 출시했다. 또 ‘일본 문화여행-덕질편’ 기획전을 통해 애니메이션 실제 촬영 장소부터 박물관까지 구경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남자프로골프투어(KPGA) 프로로부터 하루 동안 원포인트 필드레슨을 받을 수 있는 ‘태국 파타야 골프캠프’ 3박5일 상품도 판매 중이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그룹장은 “여행 큰손으로 부상한 MZ세대들이 더욱 많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이들이 선호하는 해외여행 상품과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