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여권 신원 인증 사업 위한 협약 체결
일본 호텔 이용시 간편 체크인 서비스 제공

NHN여행박사와 로드시스템은 12월6일 ‘글로벌 모바일 여권 신원 인증 사업을 위한 중장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NHN여행박사
NHN여행박사와 로드시스템은 12월6일 ‘글로벌 모바일 여권 신원 인증 사업을 위한 중장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NHN여행박사

NHN여행박사와 로드시스템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손을 잡았다.

NHN여행박사는 로드시스템과 12월6일 ‘글로벌 모바일 여권 신원 인증 사업을 위한 중장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드시스템은 디지털 분산 신분 인증(DID,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신분증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실물 여권 정보를 전자화했다. 정부 기관이 신원 인증해 주면 여권 소유자에게 QR코드로 ‘모바일 여권’을 제공한다.

NHN여행박사는 이번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추후 일본 호텔 이용시 모바일 여권으로 간편하게 체크인할 수 있고, 모바일 즉시 환급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상호 협력해 관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반영한 우선 협상권을 보장하고, 국내외에서 글로벌 모바일 여권 신원 인증 사업의 기회를 적극 발굴해 공동사업으로 확장한다. 각사의 고객층을 기반으로 서비스 확산을 위해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NHN여행박사 임병우 대표이사는 “로드시스템과 협업해 향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