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리조트 및 풀빌라, 7일 이상 장기체류 선호
인기 허니문 조트 리모델링 후 부대서비스 강화

하나투어가 내년 봄 시즌 허니문 목적지로 발리 등 동남아 지역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내년 봄 시즌 허니문 목적지로 발리 등 동남아 지역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내년 봄 시즌 허니문 목적지로 발리 등 동남아 지역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투어가 가을 허니문 시즌인 9~11월 출발 허니문 예약을 분석한 결과, 하와이가 전체의 42.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몰디브(17.4%)가 뒤를 이었다. 2019년 허니문 시장에서 하와이와 몰디브의 비중은 30%에도 못 미쳤으나 올해는 60%를 넘었다.

하나투어는 허니문 상품 평균 가격이 높아지고 장기 체류형 허니문이 각광받는 등 허니문 트렌드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 허니문 평균 가격은 1인 400만원으로 2019년 223만원 대비 두 배 가까이 높아졌다. 항공권 가격이 인상된 이유도 있지만 그보다 상품 가격대가 높은 하와이와 몰디브 비중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 6일~7일 일정의 하와이는 최근 7일~8일 이상 일정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발리도 기존 5일~6일에서 최근 7일 이상이 주를 이루는 등 장기 체류형 허니문 수요가 늘고 있다.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내년 3월~6월 허니문 예약 중 하와이(32.3%)와 몰디브(13.5%)는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난 여름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 비중이 51.7%로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동남아 지역 내 비중은 발리 61.1%, 코사무이 20.4%로 럭셔리 풀빌라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인기 허니문 리조트들이 리모델링을 하고 고객 맞춤형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봄 허니문 시장을 공략하는 효과도 컸다.

하나투어는 “허니문 수요가 주로 30대인 점을 감안해 럭셔리 풀빌라 리조트 휴양과 이색적인 현지 문화 체험,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집 탐방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일정으로 동남아 허니문 상품을 다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