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 발간
13개 광역지자체 내 44개 시설에 대한 정보 담아

전국의 ‘워케이션’ 시설에 대한 정보를 담은 안내책자가 나왔다.

한국관광공사는 일과 휴가를 함께 하는 워케이션에 관심 있는 사람과 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안내서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을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워케이션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새롭게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개인이 참고할 만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안내서에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의 서면평가와 현장점검을 거쳐 선정된 전국 13개 광역지자체 내 적합시설 44개소에 관한 일반시설 정보와 워케이션 관련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시설의 특징과 운영 현황을 기준으로 ▲워케이션 특화 시설 ▲스테이형 워케이션 시설 ▲호텔·리조트형 워케이션 시설 ▲공공형 워케이션 시설의 4가지 유형으로 분류돼 있어 수요자의 관심에 따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1월에는 디렉토리북에 수록된 워케이션 시설 중 강릉·양양·공주·서천·전주 등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담당자 초청 워케이션 팸투어를 추진, 다양한 워케이션 목적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관광공사 안효원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아직은 워케이션 초기 단계로 완벽하게 워케이션 시설을 갖춘 곳이 많진 않지만, 이번 디렉토리북 제작을 계기로 정보 제공 범위가 확대돼 워케이션이 좀 더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별·테마별 대표 상품을 발굴하는 등 워케이션이 장기체류형 관광 상품의 하나로 자리 잡도록 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은 관광공사 홈페이지나 한국관광 데이터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을 제작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을 제작했다 / 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