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소비자원의 CCM 6회 연속 인증
고객만족도·조회수 위주로 기획전 구성

노랑풍선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을 기념해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을 오픈했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을 기념해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을 오픈했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소비자 중심 여행기업 6년 연속 인증을 기념해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을 오픈했다.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여행사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다. 노랑풍선은 올해까지 CCM 총 6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고객만족 상품 기획전으로 보답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만족도 HOT RANK ▲고객리뷰 BEST ▲조회수 TOP 12 ▲CCM연속인증 이벤트 총 4개 분야로 구성했다. 먼저 '고객만족도 HOT RANK’는 노랑풍선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0점 이상을 받은 상품을 선별해 안내한다. '후쿠오카 3일' 상품은 전 일정 온천호텔 숙박과 아소 다이칸보 전망대, 후쿠오카 모모치 해변 일정을 포함해 고객만족도 93.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리뷰 BEST’에는 ‘튀르키예 9일’ 상품이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 직항과 전 일정 특급호텔 숙박, 튀르키예 필수 코스 등으로 구성해 평점 5점 만점 중 4.0점과 295건의 리뷰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평점 4점 이상을 기록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2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보인 '조회수 TOP 12’ 영역에서는 ‘튀르키예8일/9일’ 상품이 6만6,345회로 1위를 차지했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내년 1월11일까지 ‘노랑풍선 CCM 6회 연속 재인증’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노랑풍선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풀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노랑풍선 100만포인트(1명), 2등에게는 50만포인트(2명), 3등에게는 30만포인트(3명)를 지급하며, 노랑풍선 서울시티버스투어 탑승권(50명)과 커피 기프티콘(200명)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신규가입자 전원에게는 5,000포인트를 선물한다. 

노랑풍선 CS지원부서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심과 응원이 늘 함께했기에 존재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여 소비자 중심의 여행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