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상품을 위한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
이용권 및 할인권 형태로 지급…편의성 향상

트래볼루션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지역의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지방자치단체나 기업을 위해 여행상품 답례품 운영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1월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문화 및 예술 사업 등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의 최대 30%까지 기부한 지역에서 선정한 특산품이나 지역의 여행상품, 지역 상품권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관광지 입장권, 체험‧액티비티, 숙박권 등 지역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며 기부자들이 해당 지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역 관광 활성화 측면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용하고 있다. 각 지방자치 단체의 고향사랑기부제 여행상품 답례품은 ‘고향사랑e음’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래볼루션이 고향사랑기부제 여행 답례품 발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 트래볼루션 
                      트래볼루션이 고향사랑기부제 여행 답례품 발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 트래볼루션 

트래볼루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여행 답례품 발송 서비스의 경우 특정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전자 바우처 형태와 할인권 형태로 발송 가능하며, 예약 및 이용 관리 서비스로 구성돼 다양한 케이스의 여행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