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21일까지 접수…디지털 인프라 도입 등 지원

한국관광공사는 ‘2023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2023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정부가 올해도 중소 여행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여행업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작년에는 중소 여행사 약 140개사의 디지털 전환을 도왔다.

올해는 총 175개(전년도 우수 인센티브 기업 14개 포함) 여행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기존 1년이었던 최소 업력 기준을 폐지해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이자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업체당 최대 지원 기간은 3년으로, 신규 기업(입문형·활용형) 및 기존 기업(활용형·심화형) 여부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유형이 나뉜다.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산업포탈(투어라즈)에서 할 수 있다.

선정기업에 디지털 고객관리 기반 구축, 디지털 상품·콘텐츠 개발, 디지털 인프라 도입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임직원들에게는 디지털 분야의 기본적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교육과 프로젝트 활성화, 맞춤형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업체당 최대 지원 규모는 입문형은 2,000만원, 활용형은 3,500만원, 심화형은 5,000만원이며, 과제 수행을 완료한 후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성과 기업을 뽑아 추가 인센티브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2월24일 서울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지역 소재 중소여행사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7일 전주, 11일 제주, 12일 부산)’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