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공영홈쇼핑, 함께 국내관광 활성화
국내 관광지 홍보영상 공영홈쇼핑 통해 방영
한국관광공사가 홈쇼핑 채널과 협력해 국내관광 활성화를 돕는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4일 공영홈쇼핑과 국내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공사와 공영홈쇼핑은 ‘2023~2024 한국관광 100선’과 ‘2022 한국관광의 별’ 선정지에 대한 공동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국내 대표관광지 홍보영상을 제공하고, 공영홈쇼핑은 TV채널 SB(Station Break)시간에 이 영상을 송출하는 등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국내여행 상품판매 및 홍보에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국내 대표관광지 선정·홍보사업인 한국관광 100선과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 국민들의 국내 여행 목적지 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해 지역의 관광과 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내수 진작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