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선착순 1만명 무료 홍콩항공권
타이완, 여행사·자유여행객에 지원금

홍콩이 5월16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약 1만600장의 캐세이퍼시픽 인천-홍콩 일반석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다 / 홍콩관광청
홍콩이 5월16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약 1만600장의 캐세이퍼시픽 인천-홍콩 일반석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다 / 홍콩관광청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국의 경쟁이 치열하다. 홍콩과 타이완은 항공권과 지원금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홍콩은 50만장의 무료 항공권을 배포하는 메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역별로 선착순이나 추첨 또는 1+1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배포하는데, 한국의 경우 5월16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홍콩국제공항공사 후원으로 약 1만600장의 캐세이퍼시픽 인천-홍콩 일반석 왕복 항공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홍콩국제공항공사의 'World of Winner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19세 이상 성인 1인당 1회의 기회가 주어진다. 세금 및 유류할증료는 개인이 부담해야 하고, 내년 2월까지 2~7일 체류 일정으로 여행 가능하다. 당첨자는 6월1일 캐세이퍼시픽항공 홈페이지와 개별 이메일을 통해 발표된다. 

타이완은 여행사와 자유여행객에게 지원금을 지급한다. 먼저 외국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에게 최대 5만타이완달러(약 220만원)를 지원한다. 보조금은 인원 및 일정에 따라 상이한데 6박7일 이상의 일정으로 50인 이상 단체 행사를 진행한다면 랜드사가 2만, 여행사가 3만타이완달러의 최대 금액을 받게 된다. 자유여행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0타이완달러(약 2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타이완 입국 1~7일 전 지정된 사이트에 이름·국적·여권번호·항공편 등의 정보를 포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전자바우처 혹은 숙박할인권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공항에 도착한 당일 지정된 장소에서 현장 추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