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7월1일 하이커 페스타 개최
토크쇼·축하공연 및 체험 이벤트 마련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 개관 1주년을 맞아 6월30일과 7월1일 '하이커 페스타'를 개최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 개관 1주년을 맞아 6월30일과 7월1일 '하이커 페스타'를 개최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이하 하이커)에서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한국관광공사가 6월30일부터 7월1일까지 ‘하이커 페스타 : 일상이상’을 개최한다.

이번 하이커 페스타는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하이커와 함께하는 일상 중 가장 이상적인 순간’을 주제로 메인행사와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6월27일부터 7월2일까지 하이커 전 층에 걸쳐 2023 한국관광 신규 해외광고(Challenge Korea) 런칭 연계 이벤트인 ‘챌린지 코리아 위크(Challenge Korea Week)’도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메인행사로 6월30일에는 오프닝 퍼포먼스에 이어 드라마 <환혼>에 출연한 배우 이재욱과의 토크쇼, 7월1일에는 야외무대를 활용한 오마이걸, 우원재, 홀리뱅 등의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에 앞서 6월27일부터 7월1일까지 5일간 부대행사로 ▲PICKR 마켓존 ▲지역간식 푸드존 ▲버스킹 공연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등이 상시 운영되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통해 페스타 기념품도 증정한다. 

관광공사 박경숙 관광홍보관운영팀장은 “하이커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관광홍보관으로 관광안내센터의 기능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방문객의 K-컬처 및 한류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연결하는 관광거점”이라며 “개관 1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국내외 관람객이 꼭 방문하고 싶은 장소로서 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커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한국(KR)이 전하는 반가운 인사(Hi)와 글로벌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고자 하는 뜻을 담아, 지난해 7월 개관한 한국관광홍보관이다. 대형 미디어월과 나만의 K-팝 뮤직비디오를 기획·촬영할 수 있는 K-팝 그라운드 등을 갖췄다. 개관 이후 지금까지 50여만명이 방문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