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여행사 판로 확보 지원 차원
앱·SNS 등 채널 통해 상품 노출 가능

쿠팡트래블이 소상공인 여행사 홍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쿠팡 앱 내 메인 배너 등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 쿠팡트래블
쿠팡트래블이 소상공인 여행사 홍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쿠팡 앱 내 메인 배너 등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 쿠팡트래블

쿠팡의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상품 셀러를 모집하는 동시에 '여름 성수기 소상공인 홍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셀러에게 쿠팡 내외부 채널을 활용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올 초 기준 활성고객 수 1,900만명을 보유한 쿠팡 앱 내 메인 배너와 푸시 메시지, 쿠팡트래블 홈페이지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 판매량이 높은 셀러는 쿠팡 뉴스룸 등을 통해 성공사례로도 소개한다. 와우회원 여행할인 기획전, 썸머 바캉스 기획전, 쿠팡트래블 360 해외여행 등 1년에 10여회 진행되는 기획전을 판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숙박·티켓·항공·렌터카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판매할 소상공인 셀러도 모집 중이다. 사업자 등록증을 가진 여행 상품 판매자라면 누구나 등록 신청이 가능하며, 판매수수료를 제외한 입점비, 결제 수수료, 서버 비용 등의 면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쿠팡트래블 장성 마케팅 팀장은 "쿠팡트래블은 지속적인 여행 분야 셀러 발굴과 지원을 통하여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