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27~28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서 개최

부산 관광취업박람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다 / 부산관광공사
부산 관광취업박람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다 / 부산관광공사

부산에서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가 열린다.

부산관광공사는 관광인재육성과정 프로그램 ‘2023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노동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인력 채용을 유도하고, 관광 분야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취업 역량 강화 컨설팅, 전·현직자 Q&A, 모의 면접 등 구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참여 독려를 위해 진로 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체험, 취업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부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가 확정되면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사전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나, 사전 접수자를 우선으로 배정한다. 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중복으로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