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 법인장 등과 백두산 패키지 상품 점검
백두산‧장가계‧구채구 등 중국 상품 라인업 완료

하나투어는 본격적인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송미선 대표이사가 중국 백두산을 직접 방문했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방기영 중국 북경 법인장 등 중국 실무진들과 함께 고객들이 실제로 이용하는 백두산 패키지 상품을 점검했다. 답사단은 여행의 양적 회복과 질적 변화를 추구하기 위해 직접 여행 상품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 엔데믹 이후 ‘하나팩 2.0’을 적용해 호텔, 일정, 현지 식사 등 전면적인 여행상품의 변화가 있었던 만큼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일정은 북파코스를 따라 백두산 천지까지 트레킹하는 일정으로 장백폭포, 온천지대, 소천지, 녹연담 등 대표 자연 관광지는 물론 현지 식사와 호텔 숙박까지 고객들이 여행하는 일정 그대로를 체험했다.

하나투어가 중국 여행 상품 라인업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백두산 천지 풍경 /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중국 여행 상품 라인업 준비를 마쳤다. 사진은 백두산 천지 풍경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중국 상품 라인업을 마쳤다. ▲북파와 서파 코스로 천지를 2회 방문할 수 있는 ‘백두산’ 상품 ▲하나투어 고객 전용 푸드트럭에서 양꼬치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장가계’ 상품 ▲사진&영상 촬영 전문 가이드가 동행해 자연 경관의 수려함을 담는 ‘구채구’ 상품 등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달라진 ‘하나팩 2.0’을 몸소 체험해 봄으로써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중국 상품 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이 됐다”며 “특히 중국은 회복세가 뚜렷해 3분기 실적 견인에 주효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중국 패키지여행 정상화를 가속화하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중국 여행 시장에 대한 각별함과 강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이전 하나투어 패키지 송출객 비중을 살펴보면 일본과 중국이 1,2위를 앞 다툴 정도로 중국 패키지 송출객 비중이 눈에 띄게 높았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