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4일부터 5일까지 퀸즐랜드주 관광청 트래블 마트
호주 현재 17개 업체 참가…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올해 하반기 호주 퀸즐랜드주에 뜨거운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인천-브리즈번 구간 직항편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겨울 성수기 시즌 인천-브리즈번 노선을 기존 주5회에서 매일 운항, 젯스타항공은 2024년 2월부터 인천-브리즈번 노선을 주3회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브리즈번 구간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직항편이 투입되는 시기가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주요 여행사들은 다양한 브리즈번 여행 상품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여행사뿐만 아니라 퀸즐랜드주 현지 업체들도 기대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퀸즐랜드주 관광청은 오는 9월4일부터 5일까지 양일 간 서울과 부산에서 ‘호주 퀸즐랜드주 관광청 트래블 마트(Queensland is calling)’를 열고 브리즈번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을 열 예정이다. 이번 트래블 마트에는 호주 현지 17개 업체들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전망이다.  

▷2023 퀸즐랜드주 관광청 트래블 마트 관련 문의
· 에이뷰코리아 (홍보 마케팅 대행)
· 퀸즐랜드주 관광청 한국 사무소


▶호주 퀸즐랜드주 관광청 트래블 마트 참가 업체 소개

케언즈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관광청
Tourism Carins and Great Barrier Reef

케언즈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수백 개의 주목할 만한 곳으로 연결된 관문이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습윤 열대 우림 및 아웃백까지 연결되어 있다. 또한 이곳은 호주의 두 토착 문화인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케언즈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관관청은 지역 관광 산업 발전을 도모하며 보다 더 많은 의식 있는 여행자가 이곳에서 영감을 받아 더 큰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CaPTA GROUP  
우드워드 가족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CaPTA 그룹은 케언즈와 포트 더글러스에서 유명 투어와 관광지를 선보이고 있다. CaPTA 그룹은 쿠란다 열대우림의 열대우림 자연공원과 호주 나비 보호구역, 트로피컬 윙스 투어와 전세버스, 케이프 트리뷸레이션과 데인트리의 정글 투어, 포트 더글러스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와일드라이프 하비타, 케언즈 줌(ZOOM)과 야생동물 돔, 우룬오란 사파리뿐만 아니라, 케언즈의 관광 및 서비스 커리어 트레이닝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레일 레인포레스트 케이블웨이
SKYRAIL RAINFOREST CABLEWAY

스카이레일 열대우림 케이블웨이는 케언즈 시내에서 북쪽으로 15분, 포트 더글라스에서 남쪽으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 지속적으로 보존되고 있는 열대 우림으로  고대 원시적인 풍경은 독특하고 특별하다. 열대우림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정글 캐노피 체험도 놓칠 수 없다. 스카이레일 레인포레스트 케이블웨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크리스탈브룩 컬렉션
CRYSTALBROOK COLLECTION

크리스탈브룩 컬렉션 호텔 앤 리조트는 진정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투숙객들의 호텔 경험에 신선함을 제공하는 데 노력한다. 크리스탈브룩 컬렉션에서의 경험은 훌륭한 숙박시설 그 이상을 의미한다. 작고 사소한 것부터 지속 가능한 손길로 손님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활기찬 서비스로 손님들의 감각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뜻밖의 장소에서 만나는 재미와 양질의 서비스. 그리고 크리스탈브룩 컬렉션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투숙객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선러버 리프 크루
SUNLOVER REEF CRUISES 

선러버 리프 크루즈는 폰툰에서 자연 그대로의 해양 환경을 느낄 수 있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데이 투어를 운영한다. 인기 있는 무어 리프 투어에는 스노클링 장비, 뷔페 점심, 유리 바닥 보트, 세미 잠수함, 물고기 먹이주기 및 수중 전망대가 포함돼 있다. 헬리콥터 비행, 스노클링 가이드 투어 및 입문 및 자격증 스쿠버 다이빙도 추가로 이용 가능하다. 피츠로이 섬에서 스노클링, 패들보드 또는 유리 바닥 보트 등 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하틀리 크로커다일 어드벤처
HARTLEY’S CROCODILE ADVENTURES

하틀리 크로커다일 어드벤처는 팜 코브와 포트 더글러스 사이, 왕게티 계곡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악어탐험 사파리 유람선, 악어 먹이 쇼 및 야생동물 교육 세션 등이다. 또 캥거루, 웜뱃, 코알라, 캐쏘우리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리빙 아트 갤러리에서는 파충류 및 양서류 등을 전시하고 있다. 코알라와 함께 아침 식사를 즐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다 호주 최대의 조류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리프 언리미티드
REEF UNLIMITED 

리프 언리미티드는 미션 비치, 케언즈, 포트 더글러스 및 케이프 트리뷸레이션에 지사를 둔 익스피리언스 코 브랜드의 그룹 이름이다. 리프 언리미티드는 빅 캣 그린 아일랜드 크루즈, 칼립소 리프 크루즈 및 로우 아일랜드, 데인트리 투어, 드림타임 다이브 & 스노클링, 피츠로이 아일랜드 어드벤처, 리프 매직, 트리탑스 어드벤처 케이프 트리뷸레이션, 스카이다이빙 케언즈 및 미션 비치 등 다양한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해밀턴 아일랜드
HAMILTON ISLAND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중심에 위치한 해밀턴 아일랜드는 호주에서 손꼽히는 휴가지 중 한 곳이다. 100% 호주 소유의 프라이빗한 섬 리조트로 세계적인 명성의 퀄리아 리조트, 18홀 규모의 챔피언십 골프 코스, 다양한 옵션의 카페와 레스토랑, 65개 이상의 투어 및 액티비티, 항구 등으로 가득하다. 시드니, 멜버른 및 브리즈번에서 해밀턴 아일랜드로 바로 연결 가능하며, 연중 평균 기온 26도의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섬이기도 하다.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TANGALOOMA ISLAND RESORT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는 브리즈번에서 크루즈로 7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독특한 모험, 교육적이며 자연기반의 경험을 추구하는 손님들을 위한 가족 여행지다. 탕갈루마는 자연을 경험하는 테마 파크라고도 소개할 수 있다. 고래 관광 크루즈, ATV 쿼드 바이크 투어, 모래 토보가닝이 있는 사막 사파리 투어, 탕갈루마 난파선 스노클링 등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야생 돌고래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이 인기다. 

브리즈번 관광청
VISIT BRISBANE, BEDA

브리즈번은 놀라운 자연 환경을 가진 현대적이고 활기찬 도시다. 브리즈번은 현재 개발 중인 중요한 프로젝트와 함께 한 세대에 한번 있을 법한 관광 기반 시설의 붐이 일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국제공항, 호텔 등 편의시설은 물론 도심 공원에서의 친환경적인 경험, 바&다이닝 등 여행자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매력들이 가득하다. 연중 내내 맑고 푸른 하늘 또한 브리즈번의 매력을 입증한다. 

드림월드 & 스카이 포인트
DREAMWORLD & SKYPOINT 

드림월드는 골드 코스트에서 40년 이상 방문객을 맞이한 대표 테마 파크다. 스릴 만점 놀이기구를 비롯해 워터파크,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장소가 한곳에 모여 있다. 테마 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휴식을 위한 장소를 찾는다면 스카이 포인트가 적절한 장소다. 호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서퍼들의 파라다이스인 골드 코스트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하버타운 프리미엄 아웃렛
HARBOUR TOWN PREMIUM OUTLETS

하버 타운은 유명 호주 브랜드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의 메카다. 골드 코스트의 라이프스타일을 전문적인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들로 즐길 수 있다. 브로드 비치와 서퍼스 파라다이스 간 무료 관광 셔틀을 매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또 하버 타운 관광 할인 카드로 추가 할인 혜택도 즐길 수 있다. 공항에서 텍스 환불도 잊지 말고 신청하시길. 

빌리지 로드쇼 테마 파크
VILLAGE ROADSHOW THEME PARKS

워너 브라더스 무비월드에서는 스타들을 만나고 짜릿한 놀이기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씨월드에서는 다양한 동물들과 어트렉션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웻앤와일드에서는 스플래시, 수영을, 파라다이스 컨츄리에서는 진정한 호주 농장 경험을 해보자. 새로운 공연들이 펼쳐지는 호주 아웃백 스펙타큘라 하트랜드부터 골프, 헬기 투어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골드코스트 관광청
DESTINATION GOLD COAST

DGC(Destination Gold Coast)는 골드코스트 관광청의 상호로, 호주 골드코스트의 관광 및 방문객 수요 창출을 담당하는 최고 기관이다. 1975년에 설립된 DGC는 700명 이상의 회원과 골드코스트 관광에 기여하는 사업체를 대표해 골드코스트를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 및 이벤트 목적지로 홍보하는 비영리 마케팅조직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커럼빈 와일드라이프 생츄어리
CURRUMBIN WILDLIFE SANCTUARY

커럼빈 와일드라이프 생츄어리는 호주 야생동물 보호 및 연구에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다.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야생동물과의 다양한 만남과 공연이 있다. 캥거루와 코알라와 같은 호주의 상징적인 야생동물을 만나고, 야생동물 보호 프로젝트를 배우며 야생동물 병원에서 활동하는 수의사와의 만남을 위한 개인 투어도 신청 가능하다.   

트로피칼 푸룻 월드
TROPICAL FRUIT WORLD

트로피칼 푸룻 월드는 재미, 음식, 자연, 건강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과일 농장을 체험하고 농장 생활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자연 환경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입장권에는 가이드가 함께하는 플랜테이션 사파리, 과일 시식, 보트 크루즈, 동물 공원 및 호주 부시 터커 소개가 포함되어 있다. 농장 과일로 만든 독특한 제품들도 시식해 보시길.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두란바 로드 파머스 마켓도 열린다. 

열기구 케언즈 & 골드코스트
HOT AIR BALLOON CAIRNS & GOLD COAST

하늘아래 퀸즐랜드의 멋진 풍경을 360도 전망으로 즐길 수 있는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거닐어 보자. 케언즈, 골드 코스트, 브리즈번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열기구에 탑승할 수 있다. 북부의 열대 우림으로 향하든, 남동쪽에 있는 시골 혹은 해안선으로 향하든, 누구라도 감동할 만한 풍경과 경험이 기다리고 있다. 
 

정리=손고은 기자 / 자료제공=퀸즐랜드주 관광청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