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나관광청, 2023 서울·부산에서 로드쇼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와 만나 상품 개발 논의

마리아나관광청이 2023 서울·부산 로드쇼를 진행했다. 

8월29일 서울에서 개최된 마리아나관광청의 2023 서울 로드쇼에는 60명의 한국 측 여행사 직원과 32명의 사이판 측 관계사가 참여해 팬데믹 이후 재개된 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했다. 8월31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연이어 열린 로드쇼에는 부산의 여행사 직원 56명이 참여해 사이판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최신의 정보를 사이판 측 호텔 및 투어업체로부터 제공받았다. 특히 이번 로드쇼에는 북마리아나주 교통국(COTA)이 참석해 사이판에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오는 10월부터 재개되는 시내버스 운행 소식을 알렸다.

마리아나관광청이 서울과 부산에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에는 사이판 주요 호텔, 투어업체, 렌터카, 면세점 등을 비롯해 북마리아나주 교통국도 참가해 사이판 최신 소식을 공유했다 / 마리아나관광청 
마리아나관광청이 서울과 부산에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에는 사이판 주요 호텔, 투어업체, 렌터카, 면세점 등을 비롯해 북마리아나주 교통국도 참가해 사이판 최신 소식을 공유했다 / 마리아나관광청 

이번 로드쇼를 위해 사이판의 11개 주요 호텔과 9개의 투어업체 및 렌터카 브랜드, 면세점 등이 한국을 찾아 국내 주요 파트너사들에게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사이판 현지 랜드사들이 참여해 국내 여행사 및 항공사와 추후 사이판 상품 판매 증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마리아나관광청에 따르면 지난 2년간 한국은 사이판 전체 외국인 방문객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방문객 수 1위 국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 올해 3분기 한국-사이판 전체 항공 공급석은 2019년 대비 92%까지 회복한 한편 2022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탑승률이 평균 81%에 달했던 만큼 국내 파트너사들의 협력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마리아나관광청 크리스토퍼 A. 컨셉시온(Christopher A. Concepcion) 청장은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는 힘겨웠던 팬데믹 기간에도 첫 트래블버블 체결을 이뤄낸 사이였다”며 “전 세계적으로 침체되어 있던 여행 시장을 함께 끌어올린 한국과 마리아나의 파트너십이라면 어떤 기회도 새로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