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2023 ITE HCMC' 참가
서울 홍보관, 'Best Booth Desing Award' 수상
관람객 설문 결과 'Seoul, My Soul' 91.7% 선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023 ITE HCMC'에 참가해 서울 홍보관을 운영하며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023 ITE HCMC'에 참가해 서울 홍보관을 운영하며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7일부터 3일간 베트남 최대 관광박람회 ‘2023 ITE HCMC'에 참가해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ITE HCMC(International Tourism Expo Ho Chi Minh City)는 17년간 이어져온 베트남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다. 올해는 사이공 국제 컨벤션센터(SECC)에서 진행됐으며, 3일간 약 42개의 국가 및 지역에서 4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서울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단독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은 서울의 새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로 꾸미고,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표적으로 ’힙지로‘ 콘셉트의 포토존과 생년월일에 따른 한글 이름 짓기 등의 미션이 마련됐다. 또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인 BTS 뷔가 출연한 홍보영상을 시청한 참가자에게 포스터를 배부하는 이벤트로 K-POP 팬들의 관심을 샀다.

서울 홍보관은 혁신적인 부스 디자인과 이벤트 운영을 통해 'Best Booth Desing Award'를 수상했다 / 서울관광재단
서울 홍보관은 혁신적인 부스 디자인과 이벤트 운영을 통해 'Best Booth Desing Award'를 수상했다 / 서울관광재단

또한, 서울 홍보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응답자(515명)의 91.7%가 서울의 새 브랜드 'Seoul, My Soul'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향후 서울 방문 시 가장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서는 ▲현지 핫플레이스 방문(59.9%) ▲한류 관련 체험(34.6%) ▲전통문화 체험(34%) 순이었다. 더불어 서울 여행을 고려하게 된 계기로는 SNS 채널의 여행정보(51.5%), 한류 콘텐츠(23.7%) 순으로 집계됐다.

이밖에도 베트남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서울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서울관광 쇼케이스’를 실시하고, 현지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뷰티 ▲미식 ▲K-콘텐츠 등 테마별 서울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해 서울 상품 개발을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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