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세대(41.6%) 다음으로 큰 비중
일본 홋카이도·베트남·태국 순 선호

        노랑풍선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청춘은 바로 지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청춘은 바로 지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의 하반기 패키지 예약 중 시니어 연령층이 28.6%를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노랑풍선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에 출발하는 세대별 패키지여행 예약률은 4050세대 41.6%, 60대 이상 28.6%, 2030세대 16.6%로 집계됐다. 시니어 고객층이 선호하는 여행지는 일본 훗카이도, 베트남, 태국, 서유럽, 발칸 순으로 일정에 따라 단거리와 장거리 수요가 고르게 분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노랑풍선은 시니어 고객층을 타깃으로 제주와 타 지역이 결합된 '다구간 여행상품'을 비롯해 국내외 테마여행상품을 출시했고, 액티브 시니어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청춘은 바로 지금' 기획전도 선보였다. 9월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제2막 인생 여행을 시작하는 분들을 응원하는 '시니어 초이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비즈니스&프리미엄' ▲복잡한 도심을 떠나 여유를 만끽하는 '자연 속 힐링 숙소' 3가지 유형의 테마로 구성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비즈니스&프리미엄 상품(2023년 11월1일부터 2024년 2월29일 출발 기준)을 예약한 만 60세 이상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은퇴 이후에도 하고 싶은 일을 능동적으로 찾아 도전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여가 및 사회 활동이 증가하면서 사회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노랑풍선에서도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시니어 고객들이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으며 여행을 통해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