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시즌이 시작됐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플랫폼 내 검색 데이터 트렌드에 따르면,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은 이미 이상적인 스키 여행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홋카이도와 나가노 등의 여행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이 실제 고객 평점을 기반으로 엄선한 국내 및 해외 스키 여행지 리스트를 선보였다.

 

평창, 한국

2018년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로 위상을 높인 평창은 그림 같은 풍경과 산악지대 속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늦가을부터 시작되는 추운 날씨 덕분에 이곳의 스키 시즌은 11월 말부터로 다른 지역에 비해 일찍 시작된다.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 호텔스닷컴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 호텔스닷컴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은 알펜시아 리조트와 용평 리조트에 인접해 있어 여행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유연한 스키장을 선택할 수 있다. 호텔에서 스키장을 오가는 셔틀 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한국식 스파와 사우나에서 몸을 녹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굿찬, 일본

일본 홋카이도 남서지방에 위치한 굿찬은 고유한 특색과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플랫폼에 따르면, 11월 홋카이도 여행 검색량은 지난달 대비 45% 급증했다. 니세코 산맥의 관문 역할을 하는 이 지역은 뛰어난 품질의 눈과 여러 종류의 겨울 액티비티, 세계적으로 유명한 니세코 스키 리조트로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을 매료시킨다.

일본 굿찬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 / 호텔스닷컴
일본 굿찬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 / 호텔스닷컴

토리피토 호텔&포드 니세코는 니세코 그랜드 히라후 리조트와 니세코 하나조노 리조트를 포함한 여러 최고급 스키 리조트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스키장이나 기차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셔틀 버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일본식 대욕탕에서 편안하게 피로를 풀 수도 있다.

 

하쿠바, 일본

나가노현에 위치한 하쿠바는 일본의 알프스로 불리며, 뛰어난 겨울 스포츠 환경으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지역이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플랫폼에 따르면, 올해 11월 나가노의 검색량은 10월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98년 동계 올림픽을 개최했던 하쿠바 밸리에는 각기 다른 매력과 실력에 구애를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키 코스를 보유한 여러 스키 리조트가 있다. 또 온천과 멋진 자연 경관으로 휴양과 야외 어드벤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다.

라 네주 히가시칸 외관 / 호텔스닷컴
라 네주 히가시칸 외관 / 호텔스닷컴

호텔 라 네주 히가시칸은 하쿠바 밸리 스키 리조트를 포함한 여러 개의 스키 리조트를 가까이 두고 있다. 보다 원활한 스키 여행 경험을 위해 투숙객들이 스키와 스노우보드 등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휘슬러,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의 장엄한 코스트 산맥에 둘러싸인 휘슬러는 야외 활동의 천국이다. 2010년 동계 올림픽으로 유명세를 얻은 휘슬러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포함한 특별한 겨울 액티비티와 고산지대가 가진 아름다움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휘슬러 빌리지는 상점, 레스토랑, 문화 명소가 특색 있게 어우러져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캐나다 휘슬러의 대표 숙소 레전드 휘슬러 / 호텔스닷컴
캐나다 휘슬러의 대표 숙소 레전드 휘슬러 / 호텔스닷컴

레전드 휘슬러는 휘슬러 블랙콤 스키 리조트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파트먼트 스타일의 럭셔리 호텔이다. 스키 인‧아웃도 가능하다. 호텔의 매력 중 하나는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더해주는 벽난로다.

 

샤모니 몽 블랑, 프랑스

아름다운 프랑스 알프스 산맥에 자리한 샤모니 몽 블랑은 아웃도어 모험가를 위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국경 근처에 위치한 샤모니 몽 블랑은 세계적인 수준의 스키 경험과 등산 경험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모은다. 겨울 스포츠 외에도 고산지대 문화, 고풍스러운 거리, 아름다운 풍경이 유쾌하게 어우러진 도시이기도 하다.

프랑스 샤모니 몽 블랑에 위치한 스키 활주로 / 호텔스닷컴
프랑스 샤모니 몽 블랑에 위치한 스키 활주로 / 호텔스닷컴

오텔 르 레퓨지 데 에글론은 샤모니 몽 블랑의 생기 넘치는 중심부에 위치한 고급 휴양지다. 버스 정류장 및 케이블카와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기도 한다. 마사지, 바디 스크럽, 바디 트리트먼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파와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