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사무소장 등 역임,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
한국서 글로벌 캠페인에 초점 맞춘 전략 기획과 홍보 진행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니키 시트(Nicky Seet) 신임 소장이 취임했다. 니키 시트 소장은 한국 여행업계와 싱가포르 관광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니키 시트(Nicky Seet) 신임 소장이 취임했다. 니키 시트 소장은 한국 여행업계와 싱가포르 관광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신임 소장으로 니키 시트(Nicky Seet) 소장이 취임했다.

2015년 싱가포르관광청에 입사한 니키 시트 소장은 한국사무소 취임 전 베이징사무소 소장으로 재직하며,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드, 디지털 및 무역 파트너십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인 바 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잭슨 왕(Jackson Wang)과 협업해 여행지로서 싱가포르의 인지도를 다지는 한편, 여러 브랜드와 제휴 파트너십을 맺어 싱가포르 관광 선호도를 높였다. 샤오미와 생성형 AI 파트너십을 맺어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하고, 럭셔리 부티크 호텔 칭푸(Tsingpu)와 싱가포르의 페라나칸 문화 소개 등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8년에는 오차드 로드 싱가포르 비즈니스 협회 및 디즈니와 협력해 싱가포르 대표 연말 연례 이벤트 중 하나인 ‘멋진 거리에서의 크리스마스’ 행사에 디즈니 테마를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니키 시트 소장은 싱가포르관광청의 새 글로벌 캠페인인 ‘Made in Singapore(메이드 인 싱가포르)’에 초점을 맞춘 전략 기획과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ade in Singapore’는 싱가포르의 관광 명소와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조명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이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변화하는지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니키 시트 한국사무소 신임 소장은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 맞춘 관광 기획과 마케팅을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싱가포르를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여행지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 여행업계와 싱가포르 관광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