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서비스

트립닷컴이 실시간 AI 여행비서 서비스 ‘트립지니(TripGenie)’의 음성검색 서비스에 한국어를 추가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합, 강화했다 / 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실시간 AI 여행비서 서비스 ‘트립지니(TripGenie)’의 음성검색 서비스에 한국어를 추가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합, 강화했다 / 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실시간 AI 여행비서 서비스인 ‘트립지니(TripGenie)’의 음성검색 서비스에 한국어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트립지니’ 이용자들은 한글 문자뿐만 아니라 한국어 음성으로도 트립닷컴의 AI 비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립지니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지난해 2월 ‘트립젠’이라는 이름으로 베타서비스를 선보인 후 기능을 강화해 7월 ‘트립지니’로 명칭을 변경,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트립지니는 여행 일정 계획 단계부터 충실한 AI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가령 사용자가 “방콕 5일 여행을 제안해주세요”라고 질문하면 즉각 방콕의 관광지, 쇼핑명소를 추천하고 예약 링크, 이미지와 지도를 제공한다. 여행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 ‘My 여정’을 통해 모든 대화 내용을 저장하고 필요할 때 계획을 재개할 수 있다.

또 베타 서비스 때부터 인기가 높았던 호텔, 항공 및 여행 일정에 대한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립.딜(Trip.Deals), 트립.베스트(Trip.Best) 및 트립.트렌드(Trip.Trends)와 같은 여행순위 콘텐츠 서비스는 응답 품질을 높이기 위해 트립지니에 통합시켰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강화했다. 다른 검색창 사용 중에도 트립지니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용자들은 반투명 화면을 이용해 질의를 타이핑하거나 음성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