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구간권 추가…유레일 패스 소지자 전용 탭도 신설
3월20일까지 프로모션…백화점 상품권 및 2배 적립 혜택

현대드림투어가 지난달 31일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TRT 파트너스 데이’를 열고 TRT(The Rain n Tel)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공개했다.

현대드림투어가 1월31일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TRT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달라진 TRT 시스템과 유럽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신규 소식을 공유했다 / 손고은 기자 
현대드림투어가 1월31일 여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TRT 파트너스 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달라진 TRT 시스템과 유럽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신규 소식을 공유했다 / 손고은 기자 

현대드림투어는 2022년 5월 여행사 전용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 시스템 TRT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약 1년 만에 TRT 사이트를 복제해 여행사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TRT ASP 버전과 커스터마이징 형태로 개발 연동 가능한 API 버전, 모바일 버전까지 출시했다. 올해부터는 서유럽은 물론 오스트리아, 체코 등 동유럽 구간 철도가 추가됐다. 또 철도 조회 단계에서 유레일 패스 소지자를 대상으로 할인 적용이 가능한 탭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유레일 패스 소지자도 TRT 시스템을 통해 할인된 좌석과 구간을 조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그룹 구간 좌석 예약 후 인원을 추가할 경우에도 실시간 발권 및 티켓 인보이스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개편됐다.

현대드림투어는 올해 유럽 주요 철도 패스의 요금 인상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현대드림투어에 따르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 +5.9% ▲유레일 글로벌 패스 +8% ▲1개국 패스권(독일 패스 제외) +8% ▲독일 패스권 +4.9% 등이 요금을 인상했다. 또 유로스타는 테러 등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2월1일부터 탑승자에게 이메일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 입력을 의무화했다.

한편 현대드림투어는 새해를 기념해 두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1일부터 3월20일까지 동유럽 구간권 예약 론칭을 기념해 동유럽을 포함한 모든 열차의 예약자를 대상으로 예약 번호 5개 이상부터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기념해 7월24일부터 9월10일까지 프랑스 출‧도착 탑승하는 예약에 대해 TRT 마일리지를 2배 적립해준다. 또 TRT 이용시 현대백화점 면세점 최대 20% 혜택 등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시 150달러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적립금 2만5,000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