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항공 스카이보스, 일반석보다 간격↑
우선 탑승 수속 및 수하물 수취 서비스 제공

겨울에 방문해 볼 만한 여행지는 베트남이다. 베트남의 2월 날씨는 따뜻하고 건조하다. 낮에는 25°C에서 30°C의 온도를 유지하고, 일조량도 풍부해 해변에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기후를 갖췄다. 게다가 강수량이 적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스카이보스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승무원 /비엣젯항공
스카이보스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승무원 /비엣젯항공

매력적인 2월의 베트남

베트남은 세로로 긴 지형으로 북부와 중부, 남부의 날씨가 다르다. 베트남 북부의 대표적인 도시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로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있다. 호안끼엠 호수(Hoan Kiem Lake), 호안끼엠 시장(Hoan Kiem market), 호치민의 묘소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다.

중부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유명한 다낭과 역사유적이 보존된 후에가 있다. 다낭에서는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 몽키 마운틴(Monkey Mountain), 바나힐(Ba Na Hills) 등을 방문해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후에에서는 후에 궁전 박물관(Hue Museum of Royal Fine Arts), 안딘 궁전(An Dinh Palace) 등 베트남 유적지를 관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남부 지역에는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 푸꾸옥과 현대적인 도시 호치민시가 있다. 푸꾸옥은 에메랄드빛의 다양한 해안가를 중심으로 고급 리조트가 조성돼 휴양지로 제격이다. 베트남 경제 중심지인 호치민시에서는 도시의 매력이 묻어난다. 베트남 전쟁 박물관(War Remnants Museum),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Saigon Notre Dame Cathedral), 벤탄 시장(Ben Thanh Market) 등을 방문할 수 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을 
스카이보스와 함께

해외여행의 시작과 끝은 항공이다. 비행경험은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가심비를 충족하는 항공권을 찾는다면 비엣젯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인 스카이보스(Sky Boss) 항공권을 추천한다.

비엣젯항공의 스카이보스 좌석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의 스카이보스 좌석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승객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1월 비즈니스 클래스에 해당하는 항공등급인 스카이보스(Sky Boss)를 도입했다. 스카이보스는 일반 좌석보다 앞 열에 위치해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비즈니스 클래스답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카이보스 승객은 공항의 프리미엄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식사를 마치고, 휴게 공간에서 편안하게 탑승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

스카이보스 승객에게는 핫밀이 제공된다 /비엣젯항공
스카이보스 승객에게는 핫밀이 제공된다 /비엣젯항공

미리 줄을 설 필요도 없다. 체크인 시간이 되면 스카이보스 승객은 전용 대기 줄에서 우선 체크인 및 탑승이 가능하다. 좌석에는 스카이보스 승객을 위한 담요, 안대, 목 베개가 준비됐으며, 핫밀과 간식이 제공된다. 여기에 맥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도 있다. 수하물을 먼저 받아볼 수 있고, 규정도 넉넉해 편의성이 높다. 일반 항공권 승객은 기내 7kg, 위탁 15kg이지만, 스카이보스 항공권 승객은 기내 10kg, 위탁 30kg다. 


정리=김다미 기자 dmtrip@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