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약자‧관광 취약계층 위한 관광실천
4월20일, 제주 무장애 여행 프로그램 추진

제주관광공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관광약자와 관광 취약계층 등을 위한 관광실천에 협력한다 /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관광약자와 관광 취약계층 등을 위한 관광실천에 협력한다 /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GKL사회공헌재단이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동반객, 임산부 등 관광약자와 관광 취약계층 등을 위한 관광실천에 협력한다.

제주관광공사는 GKL사회공헌재단과 관광약자‧관광 취약계층 등을 위한 관광실천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2월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광활동에 도움이 필요한 관광약자와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여가 기회에 차별받고 있는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 모두가 행복한 관광을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및 실행하고, 관광진흥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양 기관은 관광약자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제주 무장애 여행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오감으로 즐기는 제주’ 무장애 팸투어를 추진해 시각, 청각, 지체,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 여행콘텐츠를 발굴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제주 무장애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여행상품 발굴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