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벚꽃‧매화‧유채꽃 등 국내외 봄꽃 명소 추천

봄바람이 서서히 불어오고 있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가 낭만적인 봄꽃 여행이 가능한 국내외 여행지 6선을 추천한다.

부산 해운대 동백섬에 핀 동백꽃 / 아고다 
부산 해운대 동백섬에 핀 동백꽃 / 아고다 

매혹적인 동백꽃 | 부산 동백섬, 홍콩 동식물공원

초봄, 부산 해운대 동백섬으로 가보면 섬 전체에 걸쳐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다. 동백섬 순환산책로는 동백꽃 구경 외에도 경치가 아름다워 일출 명소로도 인기가 높다. 동백섬은 육지와 연결된 작은 섬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해운대 바다와 어우러진 웅장한 전경을 관람할 수 있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 동백섬 등대, 최치원 동상, 더베이 101 복합문화예술공간 등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홍콩동식물공원 내 카멜리아 가든에서 볼 수 있는 동백꽃 / 아고다 
홍콩동식물공원 내 카멜리아 가든에서 볼 수 있는 동백꽃 / 아고다 

홍콩으로 가면,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홍콩 동식물공원(Zoological and Botanical Gardens)에서 다양한 종류의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다. 홍콩 동식물공원 내 ‘카멜리아 가든’은 홍콩에서만 자라는 홍콩 카멜리아(Camelia Hongkongenis)를 비롯해 30여 종의 카멜리아를 선보이고 있다.

광양 매화축제 풍경 / 아고다
광양 매화축제 풍경 / 아고다

달콤한 매화의 향기에 퐁당 | 광양 매화마을, 일본 도쿄 하네기 공원

‘섬진마을’이라고도 불리는 광양 매화마을의 농가들은 매년 매화나무를 심는다. 그래서 매년 초봄이 되면 하얀 매화가 온 마을에 눈이 앉은 듯 피어 장관을 이룬다. 올해 제23회를 맞이한 ‘광양 매화축제’는 3월8일부터 1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꽃구경 외에도 포토존, 향토 음식점, 직거래 시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입장료를 받고 있지만 해당 입장료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축제 내 공식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도쿄 하네기 공원의 매화 / 아고다
도쿄 하네기 공원의 매화 / 아고다

조금 더 먼 여행지도 좋은 사람에게는 도쿄 하네기 공원의 세타가야 매화 축제를 추천한다. 3월 초까지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꽃잎의 분홍빛이 더 진하고 선명해 한국과는 또 다른 매력의 매화를 만날 수 있다. 주말에는 상인들이 매화 마들렌과 매화 젤리 등 꼭 먹어봐야 할 매화를 테마로 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특히 하네기 공원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미로, 놀이터 등을 보유해 아이와 함께 가기에 좋은 꽃구경 명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인 성산 일출봉 옆에 위치한 유채꽃밭 / 아고다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인 성산 일출봉 옆에 위치한 유채꽃밭 / 아고다

유채꽃 만발 | 제주 성산 일출봉, 중국 윈난성 뤄핑 진지펑

제주도의 유채꽃은 빠르면 1월부터 3월까지 만개해, 전국 어느 곳보다 일찍 아름다운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는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인 성산 일출봉 옆에 위치한 유채꽃밭이다. 더 웅장한 유채꽃 경관을 찾고 있다면 섭지코지나 엉덩물 계곡도 꼭 방문해 보자.

중국 윈난성 뤄핑 진지펑은 그람같이 핀 유채꽃으로 유명하다 / 아고다 
중국 윈난성 뤄핑 진지펑은 그람같이 핀 유채꽃으로 유명하다 / 아고다 

올 봄에는 중국 윈난성 취징현에 위치한 작은 마을, 뤄핑(나평)에 방문해 보자. 2~3월쯤이 되면 뤄핑의 수많은 언덕은 그림같이 활짝 핀 유채꽃으로 뒤덮인다. 유채꽃 구경은 러쓰티엔(나사전)에 가면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마을의 언덕들, 아기자기한 가정집과 도로가 꽃과 함께 어우러진 장관을 보고 싶다면 진지펑(금계봉)에 올라가 보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