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7일까지 채용 연계형 인턴 두 자릿수 모집
3개월 근무 후 최종 합격자는 정규직으로 전환

         노랑풍선이 노랑풍선의 새 얼굴이 될 ‘2024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노랑풍선의 새 얼굴이 될 ‘2024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2024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노랑풍선은 2022년부터 여행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여행 수요 정상화에 대비해 인력 채용을 확대해 왔다. 지난해 8월에는 팬데믹 이후 중단됐던 공채 13기 신입사원 모집을 3년 만에 재개해 총 33명의 인턴사원을 선발했다.

이번에도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3월1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상품운영 ▲항공▲경영관리 ▲영업 등의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전문학사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4년 8월)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어학 능력 우수자 및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 면접, 인턴십(3개월)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5월16일부터 3개월간의 교육 및 근무 평가 실시 후 8월 중순 경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지원자의 조직 적합도와 직무 적합성 검증을 통해 신입사원 공채 14기로 정식 채용돼 서울 본사 또는 부산지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편 노랑풍선은 분기별 목표 성과 달성 시 성과급을 지급하는 ‘이익성과제도’와 연간 기업의 이익을 직원들과 함께 나누며 노고를 보상하는 ‘PS(Profit Sharing) 제도’를 도입했다. 아울러 설이나 추석, 창립기념일 등에 자사 여행상품과 호텔 예약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갖췄다. 또 ‘직원 인솔자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현지 출장 및 연수 기회를 확대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