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2년 연속…통산 6번째
국민 문화향유·정보격차해소에 기여

                                  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 2024년 4월호 표지 / 여행신문
                                  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 2024년 4월호 표지 / 여행신문

여행콘텐츠 전문 미디어 (주)여행신문의 콘텐츠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주)여행신문이 발행하는 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Travie)>가 2024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우수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국잡지협회는 ‘2024년도 우수콘텐츠 잡지’로 트래비를 선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2023년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며, 2018년~2021년 4회 연속 선정까지 더하면 통산 6번째다. 한국잡지협회는 매년 여행을 포함한 8개 분야(시사·여성·취미·문화 등)에서 창간 2년 이상 된 잡지를 대상으로 기사 내용과 편집 디자인, 발행 지속기간, 각종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콘텐츠 잡지를 선정하고 있다. 트래비는 ‘스포츠·취미·레저’ 분야 우수 콘텐츠 잡지로 이름을 올렸다.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에 따라 트래비는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콘텐츠 잡지 로고 사용 권한을 받는다. 또 공공도서관 및 시설, 문화소외지역, 재외문화원 등에 배포돼 우리 국민의 문화 향유와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한다.

한편 트래비는 온라인 포털 네이버(기사검색) 및 카카오(콘텐츠 제휴) 등과 제휴를 맺고 보다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소비자에게 양질의 여행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