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5일까지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자 접수
152개 중소여행사 선발 및 최대 4,000만원 지원

한국관광공사가 4월5일까지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4월5일까지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4월5일까지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이번 지원사업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업계 대표 지원사업이다. 작년까지 총 533개 중소 여행사들의 디지털 전환 과제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에 취약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집중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 중 중소기업기본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총 152개 내외의 중소 여행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입문형은 2,000만원, 활용형은 4,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전문가 컨설팅과 역량 진단을 통해 기업별로 최적화된 디지털 전환 과제 수행을 지원받는다. 또 기업 종사자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도와 현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과제 수행 완료 후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