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고여행 ‘실시간 에어텔 예약시스템’ 오픈
-항공+호텔+보험 실시간 조회 및 예약으로 편리
-향후 현지옵션 등 기능추가, 7월까지 기념이벤트

저스트고여행(www.justgo.kr)은 최근 ‘실시간 자유여행 에어텔 예약시스템’을 오픈, 진정한 의미의 자유여행 패키지 실현을 꾀하고 나섰다.
이번 예약시스템은 고객 스스로 항공과 호텔, 여행자보험을 실시간으로 한번에 조회하고 예약 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으로, 자체 개발한 항공예약시스템과 호텔예약시스템을 결합해 탄생했다. 저스트고 측은 “기존 여행사의 에어텔은 관광일정이 빠진 패키지 여행상품으로 여러 명의 고객이 동일한 시간대의 항공편이나 호텔을 이용해야만 해 나에게 필요 없는 일정에도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 또 여행사가 확보하고 있는 항공편과 호텔을 묶은 상품이기 때문에 예약 당시 항공좌석이 예약가능한지, 객실이 비어 있는지 알 수가 없었다. 때문에 여행사 직원이 항공사와 호텔의 좌석가능여부를 확인하는 동안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고 이번 시스템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반면 저스트고여행의 자유여행 에어텔은 실시간항공예약시스템에서 예약가능한 항공편을 찾고 실시간호텔예약시스템에서 호텔객실을 조회해 고객에게 보여줌으로써 거의 100% 출발 가능한 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상품가격도 조기예약을 통해 가장 저렴한 항공편과 호텔객실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어 기존 상품들에 비해 저렴하다고 저스트고여행은 강조했다. 항공과 호텔뿐만 아니라 여행자보험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여행기간 내에 숙박할 호텔과 숙박일수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해 패키지여행의 단점극복을 추구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3일 여행기간 동안 호텔숙박은 단 1박만 필요한 경우, 여행목적지가 아닌 다른 곳에서 숙박해야 하는 경우에도 각각 상세검색조건을 통해 자유롭게 일정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향후에는 실시간 에어텔 예약시스템에 ‘현지옵션’과 ‘여행정보’ 선택기능도 추가해 이른바 ‘다이내믹 패키지’, 진정한 자유여행 패키지를 실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저스트고여행 전기환 국장은 “항공사의 조기발권 항공권과 저스트고에서 제공하는 호텔을 선택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의 에어텔 상품을 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항공과 호텔, 보험을 동시에 예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여행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기로도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저스트고여행은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까지 실시간 에어텔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 전원에게 여행가이드북(베이징, 도쿄, 홍콩, 마카오, 파리, 런던, LA)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