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테마파크 업체들이 아시아지역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일본지역 본부에 따르면 거품경제와 더불어 속속 등장한 일본의 테마파크들이 입장객 감소로 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경영난 극복을 위해 산리오퓨로 랜드에서는 중국어 가이드북 및 안내판을 준비하는 등 중국손님 유치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으며 하우스텐보스에서는 한국 대만의 여행사와 계약을 맺는 등 아시아지역 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테마파크 업체들은 경영난 해소를 위해 정식 사원의 인원을 줄이는 등 축소 경영을 하는 반면 도쿄 디즈니랜드는 2002년에 현재 디즈니랜드에 근접해 있는 바다를 테마로 한 「도쿄 디즈니시」건설계획을 수립하는 등 경영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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