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정축년 한해는 중국관광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해가 된다.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PATA 관광전 및 총회, 6월 초순에는 홍콩 국제 관광엑스포(ITE 97) 등 국제적인 관광전이 개최되어 세계관광인의 주목을 받게 되며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북경, 상해, 심천 등지에서는 다양한 카니발이 펼쳐진다.
봄철에는 광주 꽃 축제, 겨울에는 하얼빈 얼음축제가 봄·겨울 중국 관광행사의 주류를 이루었다면 여름철에는 청도 맥주축제, 가을에는 투루판 포도축제 같이 왕성한 활동력을 바탕으로한 역동적인 축제들이 주류를 이룬다.
6월 10일부터 4일간 악장 국제용선페스티벌이 펼쳐지는데 음력5월 단오절을 맞이하여 화려한 용선경주를 선보이며 6월부터 한달간 북경에서는 수박맛보기 게임, 수박발 견학을 중심으로 한 대흥수박축제가 개최된다.
또한 가욕관 국제 글라이더 축제가 7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돼 아득한 기련산맥의 절경을 배경으로 그라이더들의 맑은 하늘을 수놓을 것이며 내몽고 자치구에서는 초원여행페스티벌이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열린다.
중국여름 축제를 대표하는 청도 맥주 축제가 8월 중순경 청도일대에서 벌어지는데 국제 맥주 제조기술 교류의 장인 토론회 및 시합이 열리며 맥주 많이 마시기, 빨리 마시기 등의 다채로운 시합도 선보인다.
늦가을에 접어들면서 신강 위그르 자치구에서는 포도축제가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위그르민족의 전통문화 공연 ·하미멜론 콘테스트와 함께 진풍경을 선사하며 강서성 경덕진에서는 10월 11일부터 4일간 국제도자기 축제 및 세계 도자기 제조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정통 소림무술의 진수를 선보이는 정주 국제 소림무술 축제가 9월에 경이로운 중국 고대문화의 미를 감상할 수 있는 서안 고대문화 예술제가 9월 하순에 각각 개최되며 10월 31일부터 11월8일까지 9일간 천진에서는 국내외 오페라가 소개되는 경극예술제가 열린다.
음력 9월 9일, 양력으로 10월 중순경이면 호북성 보정시에서는 태극권 운동시범을 비롯 실버상품을 소개 전시하는 보정 경로 헬스 축제가 열리고 계림에서는 계림산수의 절묘함을 선보이는 산수여유절이 11월 8일까지 열린다.
이상과 같이 다채롭고 화려한 관광행사들의 97년 중국 전역에서 펼쳐져 그 어느해 보다도 중국을 찾는 방문객들을 더욱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