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96외래관광객여론조사에 따른 관광불편 사례중 언어(58%)와 택시(15.8%)문제를 해소하여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
사업의 일환으로 2000년 ASEM 및 2002년 월드컵 등 대형 국제행사를 대비해 비교적 호평을 받은 모범택시운전기사를 <멩예 관광안내요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공사는 외국어구사능력을 갖춘 운전기사증에 정예요원을 선발, 명예관광안내모범택시기사로 위촉할 예정이며, 택시에 표식부착, 언어별로 색깔로 구분할 별도의 견장착용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제작 관광안내책자를 모범택시(약5천대)에 우선적으로 비치하고 <가이드 북>등 공사발간 간행물에 모범택시 호출전화번호를 게제하여 외국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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