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작년 한 햇동안의 관내 관광패턴을 분석한 결과가 나왔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제주관광에 나서는 개별관광객이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가 만호으며 관광객들은 직영관광지를 즐겨 찾고 있으며 관광호텔에 투숙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형태별로는 개별관광객이41.9%로 가장 많고 다음이 신혼여행, 수학여행,일반단체순이다.
96년 한 햇동안 서귀포시 자치단체운영을 관광지와 사설관광지를 찾은 관람객 수는 6백23만명으로 중복관람 때문에 실제보다 많게 집게됐다.
이들 가운데60.7% 인 3백 78만명이 자치단체운영 관광지를 찾았고 나머지가 여미지를 비롯한 사설관광지에 들렀다.
특히 1백10만명이 귀포지역에 투숙, 4백 73억억원을 소비 71%가 15개의 관광호텔을 사용해 고급화성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91.6%의 관광객이 항공편을 이용, 항공노선의 확층이 제주관광의 과제임을 알 수 있다. 제주시 관광당국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서귀포 사설관광지의 입장객은10.9%의 증가세를 보이는 반면 르네상스 서울여행사는 한국여행객에게 유럽여행의 절정인 유럽의 정상융프라우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융프라우 철도로부터 총판매대리점 권리를 획득한 르네상스 자치단체 관광지는 1%가 감소한 형편이라며 다야한 관광객 유치방안을 수립하겠다. 고 말했다.
서울 여행사는 현지 여행사와 연계, 융프라우 철도 현지가격보다 싼가격으로 철도패스를 제공한다.
여행사 판매대행 수수료는 판매가의 9%
융프라우기차여행은 길이 22KM두께7M의유럽에서 가장 긴 알레치 빙하에서 스키타기 그린덴발트와라우터부룬넨 계곡의 전경, 빙하 30M지하의 위치한 얼음궁전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해발 3천5백73M에 신설된 관망대인 시핑크스테리스는 왜 유럽인들이 융프라우를 유럽의지붕이라 불렀는제 눈으로 느낄수 있게한다. 전화02-774-0277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