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단(이사장 염인철)이 최근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을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김포공항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김포공항 인터넷 홈페이지」는 김포국제공항 안내, 운항정보서비스, 공항관련정보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는데 공항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항공권 구매에서 비행기 탑승 수속 절차, 세관 및 통관, 출입국 심사 절차, 검역 등에 이르는 복잡한 과정을 어떻게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준다.
또한 상주기관 전화번호와 교통편에서부터 편의시설과 판매시설 이용안내도 받을 수 있으며 공항을 이용하면서 겪은 불편사항들을 여론함에 제보할 수도 있다.
전세계 50여개의 주요공항들에 관한 자료도 검색할 수 있도록 해 해외여행을 떠나기전 목적지 공항에 관한 정보와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건설 교통부, 신공항건설공단, 한국관광공사등 국내 기관과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등 세계 항공관련 기관의 홈페이지와도 연결이 가능토록 했다.
한편 한국공항공단은 현재 한글로 제공되는 김포공항 인터넷 홈페이지를 올 상반기 내에 영문서비스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며 하반기까지는 김해, 제주공항등 13개 지방공항에 대한 홈페이지도 개설할 예정이다.
김포공항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kimpo-airport.co.kr 또는 http://kimpoairport.com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