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의 제안 창구 역할을 하게 될 신문고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관광공사는 관광산업 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각종 제도 및 규제를 발굴하여 우리 관광산업 진흥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방안의 일환으로 관광사업체및 종사원을 대상으로 관광현안에 대한 대업계 제안창구를 개설, 운영에 들어 갔다.
제안 접수 방법은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해 우편, 팩스 및 PC통신으로 접수할 수 잇고 PC통신의 경우 천리안이나 하이텔을 이용해 KOTOUR내 여행한마당란의 업계제안창구에서 제안양식에 의거 천리안은 ZPlace, 하이텔은 Kotour2로 전자우편을 통해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 내용은 타당성을 검토한 수 창의성, 노력도, 개선효과, 실시 난이도, 지속성 등을 감안한 평가기준에 의거 일정한 점수를 획득한 제안에 해해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하게 되면 공사 사장 명의 상장 수여와 함께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의 포상금도 지급하게 된다.
공사는 최근 한국관광산업이 여행수지 적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 제도의 신설을 계기로 관광산업발전의 걸림돌을 해소할 수 있는 우수제안을 채택하고 그 제안에 대해 제도개선 및 규제 완화가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다.
각종 관광관련 제도를 국제적 수준으로 개선해 선진관광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법률적 기반을 조성하고 관광현안 문제 개선을 유도하는데 업계의 창의적인 의견 및 애로사항을 반영하고자 신설하게 된 대업계 제안창구는 업계의 건의, 제안, 요청사항 등을 수렴하는 장으로써 업계의 신문고 역할과 업계와 공사와의 협력체제 구축에도 기여할 것을 기대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