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그루폰
가족의 달, 수족관에서 만나요

상품명┃부산 아쿠아리움 1인 입장권
상품가격┃1만1,900원 (정상가에서 43% 할인)
내용┃부산의 명소 중 하나인 부산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정상가 21,000원에서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함
출시일┃5월8일 (2주 동안 판매)
기획의도┃이 상품은 특정지역의 명소, 맛집, 숙박시설 등을 집중 할인하는 ‘대한민국구석구석특별전 - 부산편’의 일환으로 선보였음. 사용기간을 늘려 더 많은 이들이 구매하도록 함.
특징┃소셜커머스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상품이었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모두 모여 저렴한 가격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여행상품이었다.
기간 내 판매량┃3만5,803개
회사의 시각┃
판매사/연락처┃한국아쿠아리아투엔티원㈜, 051-740-1700
회사의 시각┃매우 성공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봅니다. 자주 선보이지는 못하지만 2013년 하반기에도 다시 한 번 더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현재 자사 사이트에서만 선보이는 상품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에 이번 부산 아쿠아리움과 같은 히트상품을 판매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위메프
별도 비용 없애 가벼워진 보라카이

상품명┃[보라카이] 타사비교必 몽땅포함 5일
상품가격┃3박5일 44만9,000원부터
내용┃ 직항부터, 호핑투어 및 씨푸드중식 포함 등 13가지 특전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
출시일┃5월30일 (출시 후 5일 동안 판매)
기획의도┃고객들이 소셜을 통해 저렴하게 여행을 준비하지만, 실질적으로 현지에서 식사 및 각종 관광지 관람권, 현지공항세 등을 지불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느낌. 이를 없애고자 식사 및 이용권 포함시켰음.
특징┃결제금액의 3%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기간 내 판매량┃517건
판매사/연락처┃온누리투어, 1544-3663
회사의 시각┃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이제 고객들은 위메프의 보라카이 딜이라면 믿음을 갖고 있다고 봅니다. 저렴한 가격과 특전이 가득한 패키지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쿠팡
허니문, 질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상품명┃터허니문 기획전 ‘The Beautiful Days’
상품가격┃지역별 59만9,000원부
내용┃동남아, 몰디브부터 유럽, 호주, 지중해 크루즈까지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다양한 지역의 기획전 출시
출시일┃2월15일 (출시 후 2주 동안 판매)
기획의도┃예비부부로 타깃화된 기획전인 만큼 가격적인 혜택뿐 아니라 각 상품별 룸 업그레이드 및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로 구성함.
특징┃‘The Beautiful Days’ 기획전에서는 실속 있는 동남아 여행상품부터 최고급 풀빌라, 지중해 크루즈 등의 럭셔리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예비부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음.
기간 내 판매량┃300여명
회사의 시각┃판매사/연락처┃한진관광, CJ월디스, 레드캡투어 등
회사의 시각┃여러 지역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여 기존 허니문 단품 판매 때 보다 많은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이 중 ‘지중해 럭셔리 크루즈 허니문 10일’과 ‘유럽패키지 허니문 상품’ 등이 예비부부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선상시설의 초호화 리조트를 선보이는 ‘지중해 3개국 크루즈 허니문’상품은 파격가에 더해 크루즈 웨딩 이벤트, 선장 주최의 갈라파티 등을 제공해 결과가 좋았습니다. 허니문 상품의 경우는 시즌성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사전에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구성의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티몬
싱글끼리 가는 설레는 '짝' 여행

상품명┃‘싱글남녀의 짝여행’ 시리즈
상품가격┃국내편 당일 1만2,000원부터, 1박2일 6만9,000원, 해외편 12만9,000원부터
내용┃TV 인기프로그램 ‘짝’의 컨셉을 여행상품에 도입해 국내 및 해외관광지를 젊은 싱글남녀가 함께 여행하며 자신의 이성파트너를 찾는 프로그램을 진행.
기획의도┃티몬의 주 고객층인 20~30대를 위한 여행을 기획하고자 함. 싱글이 짝도 찾고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콘셉트면 좋을 것으로 생각.
특징┃여행사의 가이드가 동행해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레크레이션을 진행하고 고객들의 안전사고 방지
기간 내 판매량┃매달 국내 및 해외편 각각 1개씩 판매해 총 9,000명의 고객들이 참여
개선안┃처음에는 구매를 망설이지만 일단 참여하면 의외로 오길 잘했다는 응답이 많다. 가볍게 하루 놀고 온다는 생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이 다수이며, 그렇게 생각해야 커플 성사확률이 높다. 현재는 20~30대의 참여율이 높은 편인데 앞으로는 더 높은 연령층도 고려하거나, 다양한 지역의 해외여행 상품도 기획할 예정임. 해외편을 통해 첫 결혼커플이 탄생하기도 했음.
판매사/연락처┃국내편 - 풍경있는여행(02-2699-9720), 해외편 - 엔타비글로벌(051-466-4602)
회사의 시각┃매달 완판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방송 및 일간지에도 두루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이건 아쉬웠다!

▶티몬
상품명┃서울, 부산 나이트 특집
상품가격┃1만4,900원
내용┃서울 및 부산의 밤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버스편도권을 판매하고 구매자 중 추첨해 ‘클럽패스 무제한 입장권(2만5,000원 상당)’ 증정.
출시일┃6월4일
기획의도┃젊은 층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자 했다. 서울과 부산의 밤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버스편도권+클럽 1달 자유이용권(추첨해 100명에 한함)을 판매했다. 그러나 예상외로 실적이 좋지 못했다.
특징┃서울과 부산의 밤문화 핫플레이스 추천
기간 내 판매량┃30장 판매.
판매량이 너무 적어 딜 조기 종료. 젊은 층을 타켓으로 한 상품으로 취지 및 아이디어는 좋았으나 이 상품을 사면 정확히 무엇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인지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 고객들에게 혼란을 가져왔다고 봅니다.

▶위메프
상품명┃[프랑스]All포함 자유여행 7일
상품가격┃5박7일 259만원부터
내용┃7~8월 여름방학 출발일 포함된 프랑스 세미패키지 7일 (가이드포함)
출시일┃4월30일 (출시 후 2주간 판매)
기획의도┃위메프에 여성 구매고객이 많지만, 유럽여행을 가기 두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가이드가 포함된 유럽 자유여행 상품을 준비했음
특징┃파리 왕복 항공권 및 호텔, 가이드, 픽업&샌딩 등이 모두 포함된 자유일정
기간 내 판매량┃0건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생소했고, 부담스러운 가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여행사보다 파격적인 할인제공이 안됐고, 카드결제가 된다는 장점과 특전이 추가 제공됐지만,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유럽여행은 자유여행 세미패키지보다, 일정이 정해진 패키지여행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 더 많은 인기를 얻었던 만큼 항공과 호텔만 포함시킨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