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호텔 고유스태미너식 마련
사우나식당에서는 한국특유의 전통적 스태미너식품으로 왕실에만 진상되었던 오골계와 식물성식품인 인삼의 약리작용과 밤·대추등의 유효성분이 어울려 영양의 균형을 이루도록 한「오골계탕」, 순수 무공해 식품인 도토리를 이용한「도토리냉면」으 로 열량이 적은 식단을 준비, 8월말까지 선보인다.
호텔신라 고단백 건강식 선봬
한식당 서라벌에서는 여름철 건상식으로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인 추어탕과 소화기 계통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죽염을 이용한 꽃갈비 죽염구이를 선보인다. 가격은 각각 1만8천원과 3만원.
한편 중식당 팔선에서는 여름철 건상식 4가지를 준비하고 있다. 대나무통에 넣은 오골계·인삼·상어지느러미스프, 콩짜장 소스를 곁들인 뱀장어요리, 발채소스를 곁들인 죽순볶음, 그리고 정통 중국 냉면등이다.
서울가든호텔 보양식「삼계탕정식」제공
한식당 이원에서는 31일까지 더위로 식욕을 잃기 쉬운 여름철 우리전통의 보양식「삼계탕 정식」을 마련한다.「삼계탕정식」에 는 전유어와 탕평채, 갖가지 나물등이 곁들이며 우리고유의 여름철 음료수인 오미자화채도 마련된다.
쉐라톤워커힐호텔 여름건강식 특선
한식당 온달에서는 시원한 콩국에 쫄깃한 면발이 더위를 잊게하는「콩국수」, 진한 국물에 영양이 가득 담긴 우리 고유의 전통「영양삼계탕」등 조상의 지혜가 담긴 전래의 비법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여름 건강식을 이달말까지 선보인다.
세종호텔 건강조식 퍼레이드
스팀바쓰와 12가지 특수 한약재로 유명한 사우나는 8월 한달간 건강조식을 다양하게 마련, 손님맞기에 분주하다. 열흘마다 주메뉴를 바꿔가며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데 한식외에 토스트, 커피 또는 주스도 마련된다.
갈비탕, 팽이버섯된장국, 호도죽이 11∼20일까지, 동태찌개, 두부조개탕, 장국죽이 21∼31일까지 마련돼 건강한 아침을 위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쉐라톤워커힐호텔 이푸드페스티벌 개최
14일까지 피자의 나라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환상의「이탈리안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이탈리아 최고의 호텔 로마 쉐라톤의 조리장이 직접 방한, 이탈리아 특산물인 올리브유, 토마토 그리고 다양한 향신료등을 이용하여 본고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음식의 참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