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방문시 유용한 무기명 항공권이 출시됐다. 필리핀항공이 지난 10월부터 한국-필리핀 전 노선에서 사용 가능한 ‘필리핀항공 멀티 토큰(PAL MULTI TOKEN)’을 판매하고 있다. 여행을 비롯해 골프와 출장, 연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다.회원 본인은 물론 회원이 지정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소아도 무기명 항공권 이용이 가능하다. 멀티 토큰은 무기명 왕복 항공권 10매로 구성됐다. 한국-필리핀 왕복은 물론, 필리핀 내 국내선 결합도 가능하다. 인천-세부-마닐라-부산 노선 등에 이용할 경우 필리핀 국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핀에어가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핀에어는 지난 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연간 탑승객 1,0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러시아 영공 폐쇄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뤄낸 회복이라 의미가 깊다. 러시아 영공 폐쇄는 아시아 지역 노선에 타격이 크다. 특히 현재 주 7일 운항 중인 서울-헬싱키 노선은 비행시간이 기존 편도 8시간40분에서 13시간40분으로 늘어났다.핀에어는 올해 한국인 객실 승무원 27명을 추가 채용하고, 항공편 별 투입 인원을 늘려 한국 시장 점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APEX는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한 비영리 단체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좌석 편의성 ▲객실 서
터키항공이 2022년 APEX 패신저 초이스 어워드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터키항공은 APEX 패신저 초이스 어워드(APEX Passenger Choice Awards)에서 ‘유럽 최고의 기내식’과 ‘유럽 최고의 항공기 좌석’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항공사 중 최다 수상이다.터키항공 아흐멧 볼랏(Ahmet Bolat) 회장은 “터키항공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좌석, 기내식, 친절한 승무원 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APEX 어워드는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
KLM네덜란드항공사가 APEX 항공사 평가에서 3년 연속 5성(최고 등급) 글로벌 항공사로 선정됐다.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는 매년 여행 솔루션 컨커(Concur)의 트립잇(TripIt) 앱과 협력해 전 세계 약 600개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100만편 이상)에 대한 좌석·기내 서비스·기내식·기내 엔터테인먼트·Wi-Fi 등에 대해 고객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인증 과정을 통해 항공사 등급을 결정·발표한다. KLM 부트 크라이켄 (Boet Kre
KLM 네덜란드항공이 건강 안전 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KLM 네덜란드항공은 지난 10일 항공사 등급평가 기관인 APEX가 주관한 건강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KLM 네덜란드항공은 버진 애틀랜틱에 이어 유럽 항공사 중 두 번째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항공사가 됐다.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건강 안전 평가는 항공사가 안전한 글로벌 여행 재개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여행 중 고객의 건강 및 위생에 대
일본항공이 코로나19 방역 대책으로 스카이트랙스와 APEX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아시아 최초 2관왕이다. 일본항공은 고객의 안전과 안심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운영 중으로, 이를 인정 받아 항공사 평가 및 컨설팅 전문 업체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으며, 항공사 비영리단체인 APEX으로부터 최고 단계인 다이아몬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양사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획득한 항공사는 6일 현재 일본항공과 카타르항공 2개사뿐이다. 일본항공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
터키항공이 건강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다. 터키항공은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와 항공 컨설팅 업체(SimpliFlying)에서 진행한 건강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평가 등급은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 세 등급으로 나뉘며, 항공사 라운지, 탑승 게이트, 기내 안에서의 위생 조치 등 총 10개 항공 및 58개 영역의 건강 안전 기준으로 평가된다. 터키항공 일케르 아이즈 회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미국 뉴욕에 있다. 항공사와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사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EX 항공사 등급 평가는 세
국제 비영리 항공협회 APEX(The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 ciation)로부터 4성 항공사 인증을 받았다. APEX 인증은 승객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되는 항공사 평가 시스템이다.이번 인증은 2017년 7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전 세계 500여개 항공사, 100만편 이상의 항공편 승객들의 평가에 참여했으며, 전반적인 비행경험 및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등이 평가기준이었다. 베트남항공을 포함해 KLM, 에어프랑스, 영국항공 등 23개 항공사가 4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한편 베트남항공은
-BX, e스포츠팀 GC부산과 스폰서십-항공편 지원·유니폼에 로고 노출 등에어부산(BX)과 부산을 기반으로 한 e스포츠팀 ‘GC부산’이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스폰서십으로 에어부산과 GC부산은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에어부산은 향후 1년간 GC부산의 오버워치 종목 선수들에게 항공편을 지원한다. 대회 이동을 위한 항공 지원으로 지난 11일 서울 상암동에서 개최된 ‘오버워치 APEX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부산-김포 항공편을 지원했다. GC부산 오버워치 종목 선수들은 유니폼 상의 소매에 에어부산 로고를 노출
-기내 서비스 협의체 APEX 선정에티오피아항공(ET)이 미국의 기내 서비스 협의체인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가 개최한 ‘2015 패신저 초이스 어워즈(Passenger Choice Awards)’에서 3년 연속 ‘아프리카 최고 항공사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APEX는 항공 승객 경험 증진에 앞장서는 세계 주요항공사 및 관련 기업들로 구성된 협의체다. 패신저 초이스 어워즈는 13개 언어로 실시되는 탑승객 대상 설문조사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평가가 직접적으로 반영
"지난 1254호 여행신문의 ‘여행사 수 3개월 연속 감소’기사에서 인용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관광사업체 현황 자료에 따르면 여행사는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 일반여행업 3가지로 분류가 돼 있습니다. 이번호에서는 이처럼 분류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먼저 ▲국외여행업은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아웃바운드)에 한정하며, 여권 및 비자를 받는 절차를 대행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국내여행업은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인트라바운드)을 말하며 ▲일반여행업은 여권 및 비자를 받는 절
" -항공사 VS 여행사 ‘스케일 메리트’로 Win-Win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하드블록 폐지 결정에 따라 그동안 항공사들의 주요 판매방식으로 부상한 하드블록이 존폐의 기로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과 달리 일본은 하드블록 자체가 도입되지 않은 시장이다. 나리타공항 등의 슬롯이 포화상태여서 한국처럼 하드블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신규 항공사들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다는 이유도 있지만, 하드블록 자체의 위험도가 높아 일본인들의 철저한 안전 지향성과 부합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더 일반적이다. 게다가 일본의 항공 및 여행업계는 항공사와
,"비자 면제협정 및 월드컵 맞이 홍보대잔치지난 22일 브라질 무비자협정이 발효된 가운데 브라질이 월드컵을 통한 한국시장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브라질 수출진흥공사(APEX : Brazilian Export Promotion Agency)는 지난 28일 프라자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월드컵 기간중 브라질의 다양한 산업과 문화를 소개하는 ‘메이드 인 브라질(Made in Brazil)’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PEX의 엘리오 마우로 프란싸 (Helio Mauro Franca) 총괄본부장은 행사에서 “브라질과 한국은
,"항공요금의 종류는 크게 정상요금(Normal Fare)과 할인요금(Discount Fare), 판촉요금(Promotional Fare)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정상요금은 연중 유효한 요금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이며, 할인요금 승객의 연령, 신분, 항공권의 조건 등에 따라 정해진 할인율을 적용하는 요금이다. 판촉요금은 항공권 판매 증대를 위해 설정한 특별요금이다. 항공사는 특정 조건하에서 프로모션용으로 여행사에 무료 티켓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를 가리켜 ‘PF 티켓(Promotional Free Ticket)’이라고 부른다.항공
,"스카이팀(SkyTeam) 회원사인 에어프랑스와 델타항공은 지난 18일 요금 및 상품 공동설명회를 개최, 올해 요금내역 및 운용 방향과 주요 변경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에어프랑스가 지난 1일부터 대한항공과의 주2회 코드셰어를 개시한 데 이어 델타항공도 다음달 1일부터 대한항공과의 코드셰어를 복원할 예정이어서 이날 설명회는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델타항공 유내형 대표는 “3년전 직항편과 함께 대한항공과의 코드셰어까지 중단됐음에도 불구하고 델타항공이 지금까지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업계의 관심과 사랑 덕택이었다”
," 알리탈리아항공이 지난 17일 하계 요금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한 이탈리아 대사인 카를로 트레차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과 이탈리아간의 무역성장과 함께 역동적인 한국 관광시장에 대한 알리탈리아의 지원의지가 돋보였다. 카를로 대사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지난해 무역이 전년대비 19.1% 성장세를 나타냈다""며 ""여행에 있어서도 한국시장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알리탈리아 아시아 태평양 시장 담당인 로마노 마츠코 역시 ""한국은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올 말까지 항공기 확충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
,"바리그브라질항공은 중남미 랜드사인 ‘아틀란티스 와곤-리’와 공동으로 다음달 1일부터 ‘중남미 정통 딜럭스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상품의 장점은 우선 4명 이상 출발 보장으로 FIT 출발도 항시 가능하다는 점. 또 기존에 아르헨티나가 포함된 연합상품이 없었던 점을 착안해 이번 상품을 통해 중남미지역을 제대로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일정은 총 18일 동안 멕시코, 페루,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중남미 4개국 각 지역의 원시문명과 자연을 관광하는 일주코스로 상품가는 699만원이다. 상품가에는 아르헨티나 탱고쇼,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