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프라우요흐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보드미 아레나 눈썰매, 스키 리프트 등 무제한

‘VIP’는 ‘매우 중요한 사람(Very Important Person)’을 의미한다. VIP를 위한 융프라우 겨울 패스는 그래서 더 특별해진다.
우선 올겨울 융프라우는 특별하게 변신한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이 있는 유럽의 지붕, 융프라우요흐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불을 밝힌다. 스핑스 테라스에 마련되는 크리스마스 트리는 아름다운 장식과 함께 12월1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멋진 대형 트리와 만년설, 빙하가 어우러진 가운데 관람객들은 이색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아이거 익스프레스가 출발하는 그린델발트 터미널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겨울에는 먹는 즐거움도 다르다. 아이거글레처역에서는 로컬 드라이진과 이채로운 청정 초콜릿 디저트를 선보인다. 아이거북벽아래 ‘더 월’ 바에서는 융프라우 자체 증류소에서 제조한 드라이진을, 아이거글레처 레스토랑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서 만들어진 수제 초콜릿 디저트 ‘아이거슈피츨리’를 맛볼 수 있다. 아이거 문양의 디저트에는 그린델발트산 버터, 베르네제 오버란트 금잔화, 스위스 꿀 등 로컬 청정 재료가 곁들여진다. 융프라우요흐에 있는 알레치 셀프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각국 메뉴를 키오스크를 이용해 한국어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도 있다.
올해 융프라우 겨울 VIP 패스 이용자들은 좀 더 부지런할수록 좋겠다. 올겨울에는 그린델발트의 ‘보드미 아레나 눈썰매’(성인 CHF17, 어린이 CHF13)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보드미 아레나 눈썰매장은 1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그린델발트역에서 도보로 15분, 122번 버스로 9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여름에만 무료였던 툰 유람선(성인 CHF 102, 어린이 CHF 51)을 올 겨울 처음으로 무제한, 무료로 승선할 수 있다. 툰 시내, 근교 지역 및 인터라켄까지 시내 버스도 같은 기간 무료로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다.

융프라우 겨울 VIP 패스는 스키, 스노우 보드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융프라우 일대 스키리프트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 VIP패스로 클라이네샤이텍과 휘르스트의 리프트를 무료 탑승할 수 있으며 융프라우요흐 1회 왕복과 그 외 열차, 곤돌라, 케이블카, 버스, 유람선까지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융프라우 철도가 운영하는 5개의 노선을 계속 이용할 수 있어 융프라우요흐는 물론 휘르스트, 뮤렌, 멘리헨 등정과 무제한 마을간 이동이 가능하다.
2026년 겨울 VIP 패스는 11월29일부터 내년 4월6일까지 요금 인상 없이 1~6일권으로 사용 가능하다. 겨울 VIP 패스로는 휘르스트 플라이어와 글라이더를 무료로 즐기고 스키, 보드 렌탈시 15% 할인 혜택을 누리면 금상첨화다. 이밖에 그린델발트 아이스링크 입장 무료, COOP 슈퍼마켓 10% 할인, 제휴 레스토랑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도 놓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