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으로 감각적인 여운 표현
스트레이 키즈 방찬·필릭스도 한국 대표로 참여
호주관광청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진짜 호주를 만날 시간 G’day 챕터 2(Come and say G’day Chapter 2’를 한국에 공식 론칭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브랜드 앰배서더 루비 캥거루(Ruby the Souvenir Kangaroo)가 등장하며,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A holiday that lasts a lifetime)”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새로운 캠페인 영상은 호주 여행이 여행자에게 남기는 깊은 여운과, 여행 이후에도 계속 회자되는 특별한 경험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각국의 유명 인사들이 함께해 호주의 잊을 수 없는 여행 경험을 보여준다. 주요 시장별 맞춤형 콘텐츠에는 호주 야생동물 보호활동가 로버트 어윈(Robert Irwin), 영국의 음식 작가 나이젤라 로슨(Nigella Lawson), 중국 배우 위요우(Yosh Yu), 인도의 자선가 사라 텐둘카(Sara Tendulkar), 일본 코미디언 아바레루쿤(Abareru-kun)이 참여했다. 한국에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방찬과 필릭스가 본 캠페인에 참여했다. 호주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두 아티스트는 이번 캠페인 영상과 이미지에서 시드니 하버(Sydney Harbour)와 본다이 비치(Bondi Beach) 등 개인적인 추억이 깃든 장소를 배경으로 등장해, 한국 여행자에게 친근한 호주의 모습을 전달한다.
한편 호주관광청에 따르면 2022년 10월 첫 글로벌 캠페인 론칭 이후 호주행 항공편 검색량은 22% 증가했으며, 주요 시장의 첫 방문객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한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한 시장 중 하나로, 2019년 28만500명에서 2024년 37만4,000명으로 약 33%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