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경기 침체 속에서도 청명절 연휴 기간(4월4일~6일) 동안 중국인 관광객의 1인당 지출액이 2019년 수준을 넘어섰다.이번 청명절 기간(4월4일~6일) 동안 중국인 여행자들이 76억 달러(한화 약 10조3,000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관광 지출 회복세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로이터통신 및 중국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번 연휴 1인당 지출액은 435위안(한화 약 8만원)으로 2019년 동기대비 101.1%에 달했다. 중국 현지 증권사들은 올해 설 연휴, 춘제의 평균 관광 지출액은 2019년 대비 각각 96.5%, 90.5
내년 여행산업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온전한 ‘정상화’를 위해 달릴 전망이다. 고물가, 경기 침체, 불안정한 국제 정세 등 걱정거리도 많지만 다행히 여러 기회도 열려 있다. 2024년은 윤년이라 여행할 수 있는 날도 하루 더 벌었다. 2024년 전력질주에 나선 여행업계가 알아두면 좋을 ‘새해 달라지는 것들’과 굵직한 국제 이벤트 등을 정리했다. ●교통전 세계 곳곳으로, 더 자주 ‘훨훨’내년 하늘길은 더욱 분주해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4년 인천국제공항 하계 항공기 운항횟수는 4시~23시 사이 시간당 70회에서 75
야놀자가 ‘올 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공개했다.올해 야놀자는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겨울 성수기에는 20대 친구들끼리 즉흥적으로 떠난 오사카 여행, 아빠와 아들의 첫 스노우보드 여행 등 일상 속 즐거운 여행‧여가의 순간을 담았다. 야놀자는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하고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경험한다는 메시지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먼저 이달 말까지 매주 엄선한 국내 특급호텔‧펜션에 트리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좋은여행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여행상품을 판매한다.참좋은여행은 브랜드를 론칭한지 23년 만에 처음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9박10일 일정으로 에미레이트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한다. 전 일정 특급호텔에 숙박하며, 노팁‧노옵션‧노쇼핑 상품이다. 개인 비자 발급비는 포함되지 않았다. 11월16일과 12월13일 단 2회 출발한다. 날짜별로 최소출발 인원은 10명, 최대 인원은 40명이다.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그랜드 모스크와 건국의 상징물이라는 마스막 요새, 대표적 랜드마크 킹덤타워 전망대 등
롯데관광개발이 10일간 몰타와 시칠리아를 여행하는 비즈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11월4일부터 매주 토요일 8박10일 일정으로 터키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해 인천에서 이스탄불로 향한다. 롯데관광개발은 “롯데관광개발의 노팁, 노옵션, 노쇼핑 프리미엄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지난해 9월 출시했던 이집트 특별 전세기 패키지는 1,000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비즈니스 상품에도 불구하고 523개 전 좌석이 판매됐다"고 전했다. 관광지 내부 입장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높였다. 푸른 지중해의 모습을 한
야놀자가 해외여행 사업에 힘을 준다. 야놀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캠페인을 국내여행에서 해외여행으로 확장하고, ‘배우 신세경과 함께 계산적으로 떠나는 태국 방콕 여행’을 콘셉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계산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신세경의 다채로운 모습과 이국적인 풍경으로 ‘야놀자로 똑똑하게 준비하는 합리적인 해외여행’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야놀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해외 숙소 혜택을 선보인다
태국 셀링 포인트는 호텔이다. 현재 많은 여행객들이 호캉스를 하기 위해 태국을 찾고 있다. 전문적인 스파와 특색 있는 수영장 등을 갖춘 5성급 호텔·리조트가 많다 보니, 여행지보다 호텔을 우선 순위에 두는 경향도 보인다.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태국을 다른 시각에서 봐야 하는 이유다. 코로나 이전에 저렴한 호텔에서 2박, 고급 호텔에서 1박 머무는 패턴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고급 호텔에서 2박씩 머무는 경우가 많다. 보다 럭셔리하게 오래 체류하는 추세다.여전히 방콕 위주이기는 하지만 파타야는 물론 후아힌 수요도 상당하다. 방콕은 고급
노랑풍선이 고대 마야 문명을 탐방할 수 있는 '발걸음마다 아름다운 자연 멕시코' 기획전을 오픈했다. 이번 기획전은 멕시코의 마야 문명 문화유산과 노랑풍선 광고모델 이서진이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에 소개된 촬영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연과 휴양을 즐기는 동시에 태양의 피라미드 관광 등 역사 탐방까지 멕시코 일주가 가능하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멕시코의 진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그중 노랑풍선이 추천하는 상품은 '멕시코 일주 10일'
노랑풍선이 여름 성수기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6월25일까지 통합 기획전을 진행한다. 노랑풍선은 올해 3분기(7~9월) 패키지 여행상품 예약이 2분기 대비 약 60%, 항공권 예약은 약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3년 4개월 만에 엔데믹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이후 첫 여름 휴가시즌인 만큼 긍정적인 소비심리가 작용되며 해외여행 예약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예약이 2분기 대비 4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보였고, 유럽 전체 예약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 지난
여름이 가까워지자 호텔 프리미엄 빙수의 시원한 유혹이 시작됐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동대문은 각각 기존 시그니처 ‘제주 애플망고 빙수’를 업그레이드해 좀 더 섬세한 구성으로 출시한다. 서울의 경우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풀어낸 ‘쑥 크림 빙수’를 출시한다. 오메기떡과 약과를 함께 토핑하며 쑥 크럼블과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진한 여운을 즐길 수 있다. 동대문은 각 산지의 식재료를 활용한 본연의 맛을 선보일 예정으로 해남 자색고구마 빙수, 발로나 초콜릿 빙수를 출시하고 '샴페인 디저트 세트'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세트에 포함된 샴페인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이 프리미엄 호텔과 여행상품을 전문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 ‘체크인(check-IN)’ 론칭 1주년을 맞아 ‘체크인 갈라(check-IN GALA)’ 프로모션과 라이브 등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체크인 갈라 프로모션으로 특급호텔의 숙박상품과 해외여행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5월31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에 고감도 영상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11일 롯데호텔 부산 ▲16일 나트랑 자유여행 ▲18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23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0일 라오스 자유여행 등의 라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4월부터 12월까지 관광특성화고교생과 전문대학 관광 유관학과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직무체험 프로그램 ‘일타 관광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일타 관광 클래스는 관광서비스를 전공하는 MZ세대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관광산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월 1~2회, 1회당 최대 50명 규모로 관광공사 서울센터 15층에 새롭게 조성된 관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호텔, 여행사, 벤처기업 등 관광기업 현직자의 직무 특강과 멘토링,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스킬
티몬이 봄 시즌 해외골프여행을 공략한다. 골프용품과 해외 골프여행상품을 선보이는 골프 기획전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해외골프여행은 인기 휴양지로 엄선했다. 괌·사이판, 동남아, 일본 등의 골프상품이 대상으로, 최대 15%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사이판 코럴오션리조트 4/5/6일 자유여행vs골프패키지 ▲필리핀 클락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정통 골프패키지 ▲일본 북해도 기타히로시마 클라세 호텔에서 골프와 온천을 동시에 만끽하는 패키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골프 인기를 반영해 용품부터 여행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만나볼 수
노랑풍선이 봄 여행 시즌을 맞아 '제주 에어카텔 인기 숙소 4총사' 기획전을 오픈했다. 제주 에어카텔 인기 숙소 4총사 기획전은 롯데호텔 제주, 그랜드하얏트 제주, 제주 신화월드 호텔&리조트, 캠퍼트리 호텔&리조트 총 4곳의 특급호텔과 함께 진행한다. 최소 2인부터 최대 5인까지 동반 인원에 따라 호텔 예약이 가능하고, 출발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로 여유롭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 식음 10% 할인 및 부대시설 이용권 1인 1매 ▲그랜드하얏트 제주 성인 2인 예약 시 소아 1인 조식 무료 ▲제주 신화월드 호텔&리
노랑풍선이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미동부, 캐나다 완전일주 10일’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베이직 ▲객실 폭포뷰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 ▲모두 누릴 수 있는 토탈 프리미엄 총 4가지로 나뉘며, 5월22일 에어프레미아의 뉴욕 취항을 맞아 기획됐다. 미동부(뉴욕·워싱턴·보스턴)에서 캐나다(토론토·몬트리올·퀘벡)까지 도심과 자연을 아우르며, 백폭립세트·미국정통 가정식 뷔페 등 특식도 맛볼 수 있다. 3월31일까지 예약자에 한해 객실에서 나이아가라 폭포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특급호텔 1박, 천섬유람선 탑승, 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 호텔 예약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 없이 보다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지만 대부분 특급호텔 중심으로 입점돼 있어 대중적인 판매 채널로 이어질지 관심사다.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호텔들은 서울신라호텔, 롯데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등 수도권 및 주요 관광 도시의 4~5성급 특급호텔들이다. 2월13일 기준 약 25개 호텔들이 입점했고, 카카오 선물하기는 16일까지 50곳으로 확대, 앞으로 예약 가능 호텔들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이다.현재
롯데관광개발이 대한항공과 손잡고 5월 출발 그리스 전세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롯데관광개발 권기경 여행사업본부장은 “현재 그리스는 국내 정기편이 취항하지 않은 곳이지만 대한항공과의 공동기획으로 이번 특별 전세기를 운항하게 됐다”면서 “산토리니섬 2박 및 크레타섬 2박 포함 5성급 특급호텔에서의 총 6박은 물론 그리스 내 이동 시 현지 국내선 항공(2회) 이용 등으로 명품 관광의 가치와 품격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5월5일, 12일, 19일, 26일 총 4회
참좋은여행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입상작 5편을 발표했다. 수상자들은 지난 6일 3등 30만원, 2등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1등은 ‘즉시 상용화 가능한 상품’이라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선정되지 않았다. 이날 참좋은여행은 여행사 직원들이 꿈꾸는 여행을 발표하며 “이번 공모전에 나온 여행상품들이 아이디어 차원에서 머무르지 않도록 단점을 보완해 꼭 상품화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화 속 유럽, 샹티이 고성에서 하룻밤프랑스 샹티이 성 숙박을 가장 큰 매력 포
타이완 남부를 쇼핑 없이 알차게 돌아보는 상품이 나왔다. 타이완 전문 랜드사 엘트래블이 중화항공 연합 가오슝·아리산·컨딩 4박5일 상품을 출시했다.이번 상품은 '산, 바다, 도시에서의 힐링' 콘셉트다. 타이완 제2의 도시 가오슝의 랜드마크인 연지담 용호탑과 특색 있는 상점이 가득한 문화거리 보얼예술특구를 돌아보고, 유람선으로 10분이면 닿는 인스타그래머블 휴양지 치진섬에도 방문한다. 최남단 컨딩에서는 영화 의 배경인 백사완 해변과 태평양이 한눈에 들어오는 롱판공원의 절경을 만끽한다. '세계 3대 고산열차'가 있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하다. 노랑풍선이 학생과 직장인을 위한 주말여행 기획전 '주말, 쉬면 뭐하니?'를 오픈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본, 타이완, 다낭, 제주 등 비행시간이 최대 5시간을 넘지 않는 단거리 인기지역 상품을 모았다. ▲노랑풍선의 각 지역 담당자(MD)가 강력 추천하는 ‘인기상품’ ▲따뜻하고 건강하게 힐링하는 ‘온천여행’ ▲아이와 어른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테마파크’ ▲자유여행족을 위한 ‘베스트호텔’ 등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편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볍고 알차게 다녀올